꼭꼭 씹어 먹는 국어 3 - 이야기 글 맛있게 먹기 특서 어린이교양 5
박현숙 지음, 홍찬주 그림 / 특서주니어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꼭꼭씹어먹는국어3_이야기글맛있게먹기

 

엄마!! 이 도깨비는 삼백 살인데.. 아직 어린가 봐요. 나처럼 팬티만 입고 돌아 다녀요!!”

다음 도깨비들의 왕이 될 명달이. 그런데 어째 왕이 된다는 것이 백성들을 돌보기 위해 긴장하는 것 보다는 그저 왕오와 결혼하기 위함이라니.. 아버지는 걱정이 많았죠. 그래서 이참에 인간 세계에 다녀와야 하니 과제 수행을 잘 해 와야 왕오와 결혼할 수 있다고 엄포를 놓죠!! 그렇게 명달이의 인간 세강 여행은 시작되어요!!

 

그런데 인간들에 대해서 공부를 해야 하는데, 무엇을 공부해야 할까요?

마침 명달이는 우연히 만나게 된 여자 친구를 통해 학교라는 곳에 가게 되지요.

역시!! 학교에 가면 많은 친구들을 만나게 되고, 배움이라는 것을 하게 되니, 인간 세상에 대해 많은 것들을 보고 듣고 배울 수 있겠어요!!! 아주 좋은 생각이네요!!

 

그리고 우리는 배움이라는 것을 책을 통해 배우게 되지요.

여자 친구인 아름이와 명달이는 서점이라는 곳을 찾아가요. 책이라는 것에는 많은 이야기들이 숨어 있으니까요!! 그러면서 서점 주인 할아버지와 친하게 되지요. 전래동화에서는 맛있는 팥죽이야기로 배가 고파보기도 하고.. 입맛도 다시고. 주인공들의 성격이나 상황도 알게 되고, 편지도 써보기도 해요. 특히 명달이는 자신도 도깨비이면서 아니라고 우기고는 나쁜 도깨비들에게 편지도 써요. 결론은 자신은 끝까지 도깨비가 아니라고;; 그러면서 서점에 있는 창작동화도 읽고 동시도 읽으면서 이야기들을 아주 맛있게 냠냠 먹고 있어요^^

 

저도 서점을 참 좋아하는데, 제가 사는 시골은 없다보니.. 도서관도 없고.

그래서 저의 어릴 적 꿈인 나만의 도서관을 지금, 이제야 만들어 보고는 아이들과 함께 항상 책을 읽으며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덕분에 너무 너무 행복하답니다!!!

 

명달이도 이런 책에 대한 행복을 점점 느끼고 있겠지요?

 

명달이는 이제 도깨비 나라로 가야하는데, 참 많은 변화가 있었어요.

과연 명달이는 왕오랑 결혼을 하게 될까요? 이런.. 사람의 마음이란.. 어떻게 바뀔지..;;

그런데 재미있었던 건 우리 서점 할아버지에요. 할아버지는 명달이에게 편지를 쓰지요.

그리고 하나의 비밀을 말해 주어요. 우히힛!! 그게 뭘까요?

 

우리는 이야기를 참 좋아해요.

어릴 적 할머니가, 엄마가, 아빠가 들려주는 옛날이야기부터 창작 동화까지.

무수히 많은 동화들의 재미난 이야기들을 많이 듣고 자랐어요.

그것들을 정말 맛있게 먹고, 소화시키는 것 우리 친구들의 몫인 것 같아요.

책을 정말 좋아하고, 많이많이 읽었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