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낱말퍼즐 1-2 - 2024 시행 개정 교육과정 똑똑한 낱말퍼즐
컨텐츠연구소 수(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교재협찬 #똑똑한낱말퍼즐

 

엄마!! 이거([똑똑한 낱말 퍼즐 1-2]) 공부 아니죠?! 그럼 나 하고 싶을 때마다 마음껏 해도 되는 거죠?! 낱말퍼즐 진짜 하고 싶었는데!! 아싸!!!”

 

마침 딱 맞게 아이가 원하는 것이 왔어요!!

얼마 전에 아이가 누나가 하던 낱말퍼즐 책을 찾아서는 가지고 왔는데, 아무래도 초등 중고학년 때 했던 거라 너무 어렵더라고요. 책도 작고, 그러다 보니 덩달아 글씨도 작고.. 풀어야 하는 낱말퍼즐은 칸도 작고, 교과 어휘라 보니 3학년 이상이라 아는 건 없고.. 끝내는 하다하다 하나도 모르니 못하더라고요. 그러면서 엄마, 나도 낱말퍼즐 책 갖고 싶어요!! 나도 풀고 싶은데. 이건 너무 어려워요!!”라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막상 찾아보니 우리 아들이 할 만한 게 딱히 없더라고요!! 그러다 찾은 게 [똑똑한 낱말 퍼즐 1-2]였어요!!! 우선 1학년 2학기를 먼저 보았는데, 나중에 보니 2학년 2학기 것도 있더라고요. 그래도 처음이니까 2권 다 할 거지만 그래도 1학년 2학기를 먼저 해보기로 했어요!!

 

하루 한 장, 분명 교과어휘로 푸는 낱말퍼즐이라 놀이터부분에서 어휘와 관련된 문제들이 나와요. 어울리는 낱말을 넣어 문장 만들기, 수와 수 이름 찾기, 일상생활 속 사자성어 배우기 등 분명 공부는 공부인데, 왜 공부 같다는 느낌보다는 그냥 선 긋기, 그림 찾기처럼 놀이를 한다는 생각이 더 드는 걸까요? 재미있는 건 또 넌센스 퀴즈가 있는데, .. 이건 왜 어휘력이랑 문해력이랑 관련이.. 있는 건지.. 그런데 또 말놀이 같아서 아이들이 좋아하겠어요. 저랑 아들이 보다가 우리 아들이 맨날 엄마.아빠에게 내는 문제가 있는 거예요. ‘왕이 넘어지면?’ 이 문제요. 다들 답을 아시겠나요? 아들이 보더니 엄마!! 이거 내가 맨날 엄마랑 아빠한테 내는 문제다!! 정답이 뭐게?”하는데 왜 맨날 내는 문제도 답이 기억이 안나는 걸까요? 하하;;;;

 

1학년 핵심 낱말 600개 수록, 엄청 나지요? 그런데다 국어사전을 기반으로 설명과 문장 예시를 들어 그 낱말의 뜻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어요!! 그냥 무작정 외우는 것이 아닌, 재미있게 배우고 익히는 학습이 된 거죠. 무엇보다 낱말퍼즐이 커서 아이가 글씨쓰는 데 어려움이 없었어요. 아직은 저학년이기도 하지만 글씨가 클 수 밖에 없더라고요. 언제쯤 작은 글씨를 쓸 수 있을까요?

 

그리고 퍼즐을 풀면 QR코드로 정답을 확인하고 무료로 워크 시트지까지 제공해서 추가 활동까지 할 수 있어요. 또 우리 아들이 제일 좋아하는 칭찬 스티커판이거 하나면 뭐 끝난거죠!!!

이제 우리 아들 혼자 심심하지 않겠어요!! 재미있는 놀이 학습 책이 생겨서... 그토록 하고 싶어 했는데.. 말이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