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피피티프로의 피피티. 이럴 땐, 이렇게! - 피피티프로의 맞춤 솔루션! 답답하기만 했던 당신의 피피티에, 피피티로 답하다!
피피티프로(이승원) 지음 / 길벗 / 2025년 10월
평점 :

#도서협찬 #피피티프로의피피티이럴땐이렇게
아무래도 우리는 직업상, 그리고 공부를 하는 학생이 있기에 PPT를 많이 사용한다.
그런데 문제는 학교 다닐 때 과제를 하면서 스스로 터득한지라, 기본적인 틀과 활용은 할 수 있지만 퀄리티있는 피피티 활용은 조금 어렵긴 하다. 괜히 잘못 눌러서 했던 모든 자료들이 날라간 적도 있다;; 한 순간의 손가락 눌림으로;; ㅠㅠ
나의 경우도 피피티를 처음 사용한 게 대학 때이고, 그때도 혼자서 이것저것 눌러 보면서 배운 거라 지금은 기억도 잘 나지 않을뿐더러 누가 봐도 이건 허접(이런 말해도 될진 모르겠지만..) 그 자체이다. 비록 내가 만든 거라고 할지라고. 우리 남편도 기본적인 틀에서 크게 변형시키는 것이 어렵다고 해서 이번에 [피피티프로의 피피티 이럴 땐, 이렇게!]로 함께 공부해볼까 한다.
이 책을 본 우리 딸도 관심을 가지 길래 “너도 한 번 아빠, 엄마랑 같이 피피티 공부해 볼래?”하고 물었더니 안 그래도 학교에서 수행평가나 과제를 할 때 피피티를 사용해야할 것 같다고, 발표도 해야 한다나.. 그래서 더 자세하게 배우고 싶다고 했다.
예전에 초등학교 때 창의발표(?) 대회 같은 게 있어서 잠시나마 피피티를 알려주고, 만들었었는데, 그 뒤로는 학교에서 하질 않으니.. (참고로 시골 작은 학교라 컴퓨터를 많이 하지도 않았고, 동네에는 당연히 학원이라는 것이 없다;;) 그래서 이참에 온 가족이 함께 피피티에 도전해 보기로 하였다!!
PPT는 요즘은 기본적으로 조금씩은 다들 할 줄 안다. 예전엔 한글이나 엑셀이 기본이었던 것처럼 직장에서는 프레젠테이션이나 학교에서는 과제발표로 많이 활용을 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예전에도 보면 한글이나 엑셀을 할 때에도 오래 걸리는 일들을 단축키 하나로 모든 것을 정리한 적이 있었다. 그런데 피피티도 그런 단축키들이 있다는 것을 이번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그러면 내가 지금까지 하던 일들이 더 쉬워지겠지..
다른 무엇보다 실무에서 활용가능하다는 건 우리처럼 피피티를 계속 사용해야 하는 직업에는 정말 필요하다. 내가 잘 하지 못했던 텍스트, 도형, 이미지, 차트 만들기 등 기본 중의 기본을 쉽게 배우기!! 그리고 발표를 더 잘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많이 배울 수 있는 것 같다. 무엇보다 요즘 AI를 많이 하는데 이를 활용해 이미지 생성이나 자료 요약 같은 것도 가능해서 실무 역량을 높일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난 [피피티프로의 피피티 이럴 땐, 이렇게!]에서 가장 해보고 싶었던 부분이 ‘피피트에 사용할 이미지의 배경을 제거하는 법’이었다. 이거 진짜진짜 배우고 싶었는데!! 한 번 도전해 봄으로써 나의 스킬도 좀 업그레이드 되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정말 누가 봐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와! 어떻게 이렇게 만들었지?’하는 피피티를 만들어 보고 싶다. 유튜브에 ‘피피티프로’라고 검색해서 보니 채널도 함께 있던데, 책만으로 어렵다며 영상과 함께 수업을 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아무래도 요즘에는 나처럼 책으로 공부하고 이해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우리 남편이나 아이는 영상으로 배우는 편이라 함께 활용하면 굿!! 일 것 같다!!
그럼 셋이서 열심히 열공 모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