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 : 환경, 과학편 - 하루 30분, 영어 문해력이 자라는 신문 읽기의 힘 ㅣ 바빠 영어
성기홍(효린파파).송수영 지음, Michael A. Putlack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5년 10월
평점 :

#교재협찬 #바빠영어신문NEWSTIMES_뉴스타임스환경과학
신문을 읽는다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에요. 그런데 그것도 영어로 된 신문이라면..?!
예전에 바빠에서 영어 신문 교재가 나오기 전에 다른 것을 찾아 본 적이 있었는데.. 솔직히 아이 수준보다 너무 난이도도 높고, 어려운 기사 내용에 단어들도 어렵더라고요. 영어 해석을 하려고 해도 복잡하기만 하고요. 아무래도 이건 초등 수준이 아닌 것 같았어요. 분명히 초등 영자신문이라고 해서 한 건데 말이에요. 그래서 그때 이후로 제대로 시작하지 못하다가 이번에 바빠에서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_뉴스 타임스 사회.경제] 편을 시작으로 영어 신문에 대한 자신감이 번쩍 생겼어요!!!
그래서 제2탄으로 나온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_뉴스 타임스 환경.과학]으로 다른 영역의 신문을 섭렵해 보려고 해요.
난이도는 영어 중급정도면 시작해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 우선적으로 지문의 내용이 그렇게 길지 않아요. 너무 길면 내용을 해석하다 지치고 전반적인 기사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너무 어렵더라고요. 그런데 대충 제가 세어보니 각 챕터 당 10문장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아주 짧은 문장이 들어있다면 뭐 그래봐야 1-2문장 차이? 그러니 해석하고 문제를 풀 때 그리 부담되지 않는 양인 것 같아요.
또 글자 크기가 적당하게(?) 크다는 점. 예전에 잠깐 해보았을 때 진짜 돋보기를 써야하나 할 정도의 글씨 크기여서 공부하는 데 더 힘들었었는데 우리~~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_뉴스 타임스 환경.과학]는 지문의 글씨가 큼직~ 큼직~해서 속이 시원해요!!
영어신문을 읽는 데 또 빠질 수 없는 것이 있죠!! 원어민 음원이에요!! 눈으로 읽기_원어민 음원으로 들으며 읽기_큰 소리로 읽기. 이렇게 3단계로 읽다 보면 정말 자연스러워 질 거예요. 저희는 저번 교재에서는 영타를 치는 것까지 추가 활동을 하였는데, 이번에는 영타+영어신문녹음 까지 해볼까 싶어요.
아무래도 시골이라 컴퓨터 학원이 없으니 집에서라도 두들겨봐야 하겠고, 원어민 선생님도 없으니 음원 들으면서 익히고 소리 내어 읽어야 하는데 녹음만한 것도 없는 것 같아요!!
그리고 문제풀이를 하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기사쓰기’부분에서 해석을 보면서 영작을 하는 거!! 요거 아주 마음에 들어요.. 이거 은근 많이 틀릴 거예요. 그래도 하다 보면 순서를 잘 알 수 있겠죠. 그리고 정리하고 토론하기까지.. 토론은 나중에 대본을 써서 함께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러다보면 1단원을 하는 데에만 일주일이 걸릴 것 같아요.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_뉴스 타임스 환경.과학] 이 한 권으로 다양하게 활용해보도록 이번에는 더 노력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