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이빅쌤의 팡팡 터지는 한 단어 영어회화 - 한 단어를 떠올리는 순간 영어가 터져 나온다!, 저자 동영상 강의 + 원어민MP3 파일 + 말하는 영어 일상 일기 부록
하이빅쌤(빅토리아 신) 지음 / 타인의취향 / 2025년 10월
평점 :

#도서협찬 #하이빅쌤의팡팡터지는한단어영어회화
“넌 올해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무엇이니?”라는 식의 질문을 연말 혹은 연 초에 많이 듣는다. 그리고 상대방에게도 많이 하고 말이다. 그러면 진짜 99.9%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올해 내 목표(버킷리스트)는 말이지..”_“바로 영어 공부야!!!”라고 한다. 어떤 식으로든지 거대하게 포장해서 말을 해도 결국은 ‘영어’이다. 우리는 왜 이렇게 영어에 목을 매달고, 영어 공부에 집착을 하는 것일까? 중국어도 있고, 일본어도 있고, 심지어는 요즘은 흔하지 않은 언어로 돈을 더 벌기도 하는데 말이다. 진짜 궁금하다!!^^;;
그런데 나 또한 영어를 참 잘하고 싶음에 매년 영어 교재를 사고, 책을 사고, 목표를 정하지만,, 작심삼일이 무엇인가. 하루라도 열심히 하면 참 좋겠는데.. 혼자 공부를 해서 그런가..? 다른 과목들은 괜찮은데 영어는 참.. 아마도 우리 언어가 아니라 낯설고 잘 외워지지 않아서이겠지. 그런데 언어는 외우는 과목이 아닌 실전형인데 말이다. 하지만 우리가 어디서 원어민과 대화를 나누고 수업을 해보겠는가. 그렇기에 영어회화는 정말이지 입에 붙지 않아 금세 흥미를 잃는 것 같다.
[하이빅쌤의 팡팡 터지는 한 단어 영어회화]는 영어를 잘 하고 싶으나 힘들어 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우리가 알고 있는 교과서형 영어가 아니다. 예전에 외국인이 교과서 영어를 보더니 이건 잘못되었다고, 이렇게 말하면 알아듣지 못하거나 예의가 없는 말들이라고 했다. 그냥 앉으라고 해서 “sit down”이라고 했는데, 이게 상대방을 기분 나쁘게 하는 거라니..? 우리는 진짜 그저 문법 같은 것에만 의존해서 공부를 해왔나 보다. 그래서 우리나라 학생들이 배우는 영어는 원어민들이 알아듣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말들이 없다고 한다. 특히나 시험은 왜 이리 어렵냐면서..
그래서 이 책에서는 원어민들이 매일 말하는 왕초보 기초 패턴, 일상생활에서 매일 쓰는 필수 패턴, 뭐든 물어볼 수 있는 만능 의문사 패턴 등 원어민과의 실전 대화에 최적화된!!! 영어 표현들이 한 가득이다!! 이것이야말로 획기적인 진짜 공부가 아니겠는가!!! 정말 필요한 영어!! 정말 활용할 수 있는 영어!! 내가 직접 말해도 알아듣는 영어!!
매 챕터마다 내가 영어 패턴을 익히면 이에 대해 설명과 유사표현들을 알려준다. 그리고 집중 훈련으로 그 패턴들을 반복해서 문장들을 만들며 익힐 수 있도록 한다. 그런데 여기에서 끝나면 그냥 일반 영어책이지!! 안 그런가? 그렇기에 가장 이 책에서의 강점은 MP3파일로 원어민의 목소리를 듣고 해설 직강을 들으면서 영어발음을 익히고, 공부할 수 있다. 그리고 책 속 부록으로 말하는 영어 일기가 있어서 일상에서 일어나는 일을 리스닝과 스피킹을 동시에 잡을 수 있도록 하이빅쌤과 1:1로 영어 코칭을 받을 수 있게 하였다!!
그럼 이제 혼자서 영어 공부를 다시 시작해 볼까!!!
매일 인증하듯이 하다보면 적어도 작심삼일은 되지 않으리라 생각된다!!^^
나도 이번에 영어 공부 똑똑히해서 우리 딸이랑 해외여행 좀 가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