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영어 독해비급 - 중학교 영어 교과서 13종 핵심 문장 구문독해 난생 처음 끝까지 본 시리즈 3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재협찬 #중학영어독해비급 #고등영어독해비급

 

중학교 영어 교과서 13종 핵심 문장 구문독해를 위한 [중학영어 독해비급]와 수능영어 기출 [고등영어 독해비급]에서 가장 중요시 여기는 것이 하나 있다면, 바로 직독직해라고 생각한다.

직독직해란 앞에서부터 차례로 영어를 해석하는 방식을 말한다.

예를 들면, <He cleaned the house>라는 문장이 있을 때 우리는 보통 진체로 보고 그가 그 집을 청소했다.’라고 해석을 한다. 그러나 이를 직독직해의 방법으로 해석을 한다면 그가 / 청소했다 / 그 집을이렇게 정리할 수 있다.

 

이는 기존의 구문독해 방식에서 많이 벗어난 책이다. 대부분의 구문독해책들은 단어도 많이 알아야 하고 이에 맞게 당연히 독해를 어느 정도 할 줄 알아야 한다. 독해를 하는 방법과 문법의 원리에 대해서만 나왔지 정작 영어가 어렵고 힘든 아이들에게 필요한 어떤 말로 해석하는가?’에 대한 내용은 나와 있지 않다. 영어 문제집의 문제를 풀고 해답을 맞힐 때에는 이에 대한 해석에서도 문장을 통째로 해석해 놓았지 각각의 문법이 어떻게 적용이 되었는지는 알 방법이 없다.

 

그렇기에 저자는 진짜 중학생을 위한 쉬운 구문 독해 책을 집필하였다. 그리고 이어서 공부할 수 있는 고등영어 독해비급까지 집필하면서 성인들도 영어를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하였다. [고등영어 독해비급]의 수능 지문을 해석할 수 있다면, 토익/토플/편입/공무원 영어 지문은 물론, 웬만한 영어 원서도 해석할 수 있을 만큼 실력이 늘어나 있을 것이다.

 

[중학영어 독해비급][고등영어 독해비급] 이 두 교재는 모두가 저자 직강 무료 영상강의(유튜브)가 있어 혼자서 공부하는 데 큰 어려움이 없다. 아무래도 이 책들을 집필한 저자이기에 어떠한 의도로 이 교재를 만들었는지,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각각의 내용들과 문제들에 대해 더 자세히 알기 때문에 강의 또한 유익하고 공부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구체적인 해석법으로 간단한 공식에 대입해서 해석할 수 있도록 하였고, ‘직독직해의 방식으로 한 번만 읽어도 해석이 된다.

 

[중학영어 독해비급]는 만화와 함께 역사적 배경인 박연/효종/느부갓네살의 이야기로 흥미를 자극하고, 7일마다 백성을 가난에서 구하는 한 문장 이야기가 나와 앞에서 배운 문법을 정리하도록 한다.

 

[고등영어 독해비급]에서 <수능 영어 듣기>기출 문제풀고, 틀린 문제 반복해서 듣고, 스크립트를 보고 틀린 것들을 정리하고, 해석하면서 모르는 단어를 정리하고, 원어민 MP33회 이상(한 번은 스크립트를 보고, 한 번은 보지 않고) 듣고 따라 읽는 시간을 매일 1시간씩 공부하면 2~3개월 후에는 실력히 향상되어 있을 것이다. 어휘 또한 풀고, 단어를 정리하고, 매일 2회 이상 반복해서 해석하며 읽으면 적어도 수능 수준 대부분의 단어(98%)를 알게 될 것이다.

 

[중학영어 독해비급][고등영어 독해비급] 이 두 교재는 모두 한 권으로 한 달 만에 끝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큰 글씨로 아이들과 어르신들도 공부하기 편하게 되어 있다. 또한 QR코드의 원어민 MP3가 있어서 듣기 평가에 적합하고, PUR제본으로 책을 쫙~ 펼쳐도 찢어질 일이 없어 공부하는 데 진짜 편리하다. 가끔 다른 교재들은 잘 안 펴서 손으로 누르고 하는데 이 책들은 그러지 않아서 정말 좋다!!

 

아이와 함께 교재를 훑어보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전에 공부했던 교재와 지금 이 두 교재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어떤 강점이 있는지, 무엇을 어떻게 공부하고 활용할지 등에 대해서 말이다. 이런 교재를 많이 보지 못해 새롭고 낯설지만 그래도 영어를 해석할 수 있도록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고, 설명만 많이 나와 있는 교재들보다 이해하는 데 어렵지 않다고 한다. 그저 예문을 알려준 방법대로 실전에 해보면 되기 때문이다.

 

영어에도 공식이 있다.’는 것을 이 두 교재를 통해 알게 된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