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랑 정말 안 맞아! 곰세마리 저학년 문고 2
최형미 지음, 김정진 그림 / 곰세마리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너랑정말안맞아

 

우리 아들은 초2로 은호와 비슷해요. 무언가를 하다가 잘 안 되면 괜찮아요~”로 일관하지요;; 문제를 풀다가 틀리면 괜찮아요~ 다시 하면 돼요!!”, 만들다가 망가지면 괜찮아요~ 다시 만들면 돼요.”하면서요;; 그런데 저희는 시골 작은 학교로 아이가 유치원과 1학년을 분교에서 혼자 지내다가 이번에 본교로 오게 되면서 친구들이 조금 생겼어요. 그러다 보니 혼자 있던 습관이 처음에는 조금 힘들었을 수도 있었을 거예요. 특히 재미있게도 아이 반에 모니처럼 열심히 하는 꼼꼼한 친구가 한 명이 있어서 이 책을 읽으면서 전 너무나도 공감 백 배, 재미있고 신기했지요. 아들도 함께 보더니 엄마!! 모니는 우리 반의 00이 같아!!”라고 하는데.. 그래서 제가 그럼 아마 그 친구는 널 은호라고 생각할 걸?”이라고 말해주었죠. 그랬더니 또 괜찮아요~”하면서 웃어요!! 참 해맑아요;;; 아무래도 은호네 아빠처럼 우리 집 엄마, 아빠도 비슷한가 봐요;;;

 

이 책의 은호랑 정말 찰떡궁합인 것 같아요.

 

[너랑 정말 안 맞아]에서 은호랑 모니의 성격이 다를 수는 있어요. 어떻게 사람마다 똑같겠어요. 그런데 아무래도 사는 환경, 부모의 성향도 무시 못 하는 것 같아요. 모니는 서점을 하시는 꼼꼼한 엄마와 출판사를 하시는 더 꼼꼼하신 아빠 밑에서 무엇이든 제대로라는 가훈 아래 자랐어요. 반면 은호는 태권도장을 운영하시는 부모님 밑에서 어렵고 틀리면 다시힘들면 통과아래 씩씩하게 자랐지요. 정말 부모님들도 정반대이지요?

 

그런데 이 두 아이가 서로 짝이 된 거예요!! 이런!!

모니는 모니대로, 은호는 은호대로, 둘은 정말 맞지 않아요. 계속 투닥투닥.. 끝내는 선생님께 짝을 바꿔 달라고 하지만.. 선생님께서는 서로 다르니까, 안 맞는 건 너무 당연한 거야. 그래서 우리는 나와 다른 사람과 어떻게 하면 잘 지낼 수 있을지 함께 생활하면서 배워 가는 거란다. ......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알게 될 거야. 달라서 좋은 점도 많다는 걸 말이야.”p54~55이렇게 말씀하세요. 정말 이런 선생님이 계시다면, 아이들도 고민해 볼 것 같아요!!

 

그럼 진짜 선생님의 말씀대로 은호와 모니는 정말 안 맞지만 나쁜 점만 있는 게 아니라 좋은 점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될까요? 어떤 점이 좋은지 어떻게 알까요? 이 두 친구는 진정한 친구, 짝꿍이 될 수 있을까요?

 

p.s 여담으로 우리 아들은 그 여자 친구랑 엄청 사이가 좋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둘이.. 저번에 학교 모임에 갔더니 그 친구 어머님께서 웃으시면서.. 하하;; 어린 것들이.. 벌써부터.. 하하;;

뭐 둘이 잘 지낸다니 고맙지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