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정도는 알아야 할 최소한의 잡학상식 - 읽고 나면 마구마구 자랑하고 싶어지는 찐 잡학상식 611
문예춘추사 편집부 지음 / 문예춘추사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이정도는알아야할최소한의잡학상식

 

세상은 넓고 배울 것도 많다!!

진정한 지식과 학문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

여러 분야에 대해 우리가 모두 섭렵할 수는 없을지라도 적어도 다양한 분야의 재미있는 상식들은 알고자 한다면 우리는 잡학상식박사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잡학상식하니까 무언가 쓸데없는 지식 같은 느낌인가?

이 세상에서 쓸데없고 쓸모없는 지식 같은 건 없다.

다 뭐든 배우면 언젠가, 어느 자리에서 분명이 사용될 때가 꼭!!! 있다!!!

 

새계에서 가장 많이 불리는 노래는?p.62 / 과연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어쩌면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의 머릿속에 떠오른 오래가 맞을지도 모른다. (다른 거 떠올렸음;;)

새끼손가락을 구부리면 넷째 손가락도 함께 구부러지는 이유p.131 / 하하.. 나 이 제목보고 내용읽기 전에 나도 모르게 따라하는 자신을 발견했다!!

그리스 국가는 가사가 158절까지 있다.p.195 / 우리나라 애국가도 4절 중 1절만 부르는 것도 길다고 하는데.. 이 나라는 158절이라니.. 그래서 2절까지만 부른다나.. ..

<개미와 베짱이>의 베짱이는 매미였다?p.316 / 오호!! 이건 또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될라나? 아이들한테 다시 이야기를 해줘야 하나? 깊은 생각을 만드는 주제였다.

 

짧다. 간결하다. 재미있다. 궁금하다. 시원하다. 흥미롭다.

[이 정도는 알아야 할 최소한의 잡학상식]에 대한 여러 생각이다. 더 많지만 더 이상은 적지 않겠다.

그저 잠시 짬이 날 때, 버스 기다리면서, 카페에서 누군가를 기다릴 때, 잠시나마 짜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하나씩 읽으며 나의 상식의 폭을 넓혀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