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학 영문법 마스터편 - 만화로 술술 읽으며 다시 배우는 ㅣ 만화로 술술 읽으며 다시 배우는 중학 영문법
다카하시 모토하루 지음, 후쿠치 마미 그림 / 더북에듀 / 2025년 7월
평점 :

#도서협찬 #만화중학마스터편
영어 문법을 깊이 있게 배우고 싶던 나에게 「중학 영문법 마스터 편」은 훌륭한 길잡이가 되어 주었다. 이 책은 기초 문법을 확실히 다진 뒤, 한 단계 높은 내용들을 체계적으로 설명해 주어 문법 실력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책 속에는 수동태, 가정법, 관계사, 접속사 등 중학 과정에서 꼭 익혀야 할 문법들이 알기 쉽게 풀어져 있다. 특히 복잡할 수 있는 내용도 단계별로 차근차근 설명하고, 풍부한 예문과 함께 학습 내용을 확인하는 문제들이 있어 학습 효과가 매우 높다.
이 책은 단순히 문법 규칙을 나열하는 데 그치지 않고, 문법이 왜 그렇게 쓰이는지 그 원리와 의미까지 설명해 주어 이해가 한층 깊어진다. 덕분에 문법이 어렵고 딱딱한 내용이 아니라, 영어를 더 정확하고 풍부하게 만드는 도구임을 깨달을 수 있었다.
문법을 배우면서 스스로 문장을 만들어 보고, 문제를 풀며 반복 학습을 하니 점점 자신감이 붙었다. 영어 문장을 분석하는 능력이 향상되고, 글쓰기와 독해 실력도 자연스럽게 좋아지는 경험을 했다. 앞으로도 이 책을 기반으로 더 심화된 문법 공부를 이어갈 계획이다.
「중학 영문법 마스터 편」은 문법을 깊게 배우고 싶은 학생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책과 함께 공부하다 보면 영어 문법이 어렵고 멀게만 느껴지지 않고, 차근차근 자신감을 키워 나갈 수 있을 것이다.
--------------------
아이와 함께 [만화로 술술 읽으며 다시 배우는 중학 영문법 입문편]을 시작으로 이번에는 [만화로 술술 읽으며 다시 배우는 중학 영문법 마스터편]을 함께 해보려고 해요!!!
입문편은 정말 기초로 중1영어정도 수준을 다루었다면 이제는 조금 더 업그레이드해서 중2와 중3 정도의 영어 문법을 제대로 익혀보려고 해요. 입문편에서는 기본적인 것들을 배웠다면 이제는 진짜 제대로!! 그래도 영어로 말하고 쓰는 능력을 키워봐야 겠지요!!
[만화로 술술 읽으며 다시 배우는 중학 영문법 마스터편]의 중학 영문법은 영어 실력의 기초이면서도 건물을 짓는 것에 비유하면 맨 아래 튼튼한 토대가 되어주는 것이에요. 그러니 어렵다 생각되더라도 하나씩 천천히 하다 보면 자신감이 생길 거라고 생각되어요.
그래서 이번 [만화로 술술 읽으며 다시 배우는 중학 영문법 마스터편]에서는 ‘한국인이 특히 궁금해 하는 부분’, ‘좌절하기 쉬운 부분’, ‘애매한 상태로 그냥 지나쳤던 부분’들에 대해 특히 신경 써서 학습할 예정이에요. 우리 아이도 함께 보면서 자신이 학교에서 공부하면서 지나쳤던 부분들, 어려웠던 부분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많이 해주더라고요. 또한 만화 형식이라 그나마 영어 공부가 공부처럼 덜 느껴진다고;; 그래서 괜찮다고 하더라고요.
이번 기회에 우리 학생들도 성인들도 꼭 영어에 대한 울렁증, 그리고 어렵다고 생각되는 그 모든 것들을 이겨내어 보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