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 : 사회, 경제편 - 하루 30분, 영어 문해력이 자라는 신문 읽기의 힘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
성기홍(효린파파).송수영 지음, 마이클 A. 푸틀랙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바빠영어신문뉴스타임 #사회경제

 

이번에 이지스에듀/ 바빠에서 일냈어요!!!

완젼 마음에 드는 혁신적인 일!!!

매번 영어는 흔하디흔한 파닉스, 문법만 나오다가(이것도 당연히 중요하지만요!!) 뉴스타임스가 새로 출간되었다는 거지요!!!! (박수!!!!)

 

EBS 대표 강사이신 성기홍(효린파파) 선생님과 함께 하는 첫 번째 영어 신문!! 두둥!!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 : 사회, 경제편]

 

하루 30분으로 영어 문해력이 쑥쑥 자라날 수 있다니!!

아이랑 신문 읽기는 많이 하고 있었지만 영어 신문을 구하기란 여간 쉬운 건 아니더라고요.

책으로 엮은 것도 없고요.

저 초중고등 시절에는 신문으로 하는 N.I.E가 유행했었는데, 지금은 신문을 구하기도 어렵고 집에서도 보지 않으니 책으로 많이 나오는 추세더라고요. 하지만 모두 한글. 그런데 영어로 된 신문은 구독을 하거나 구하기 어렵고 잡지는 어렵고.. 무튼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 : 사회, 경제편]같은 것이 나오기만을 기다렸는데... 이 책을 보자마자 아이도 저도 환호성을 지를 만큼 너무 좋았답니다!!!

 

신문으로 익힐 수 있는 단어나 문법 그리고 문장들은 일반적인 글과는 정말 달라요. 같은 단어인데도 뜻의 활용이 많이 다르더라고요. 그래서 예전에 아이가 학교에서 한 번 해봤을 때 어렵다고 해서 언젠가 기회가 되면이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중학생. 꼭 필요한 시기에 할 수 있게 되었네요!!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 : 사회, 경제편]은 신문의 사회와 경제면에서 자주 나오는 30개의 주제들을 총정리 하였어요. 30개의 주제로 찬/반 토론도 하고, 기사를 요약해서 주장-근거-결론을 도출해 내기도 하고 말이지요. 그리고 부록으로 받아쓰기가 있는데 영문신문기사를 다시 들으며 리스닝 연습까지 해주는 거지요!!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 : 사회, 경제편]의 강점!! 장점이라 하면!!

대부분 방송에서 외국인들이 하는 말을 들을 때 우리나라 영어 교과서나 시험을 보면 너무 현실적이지 않다면서, 실생활에서 사용하지 않는다면서 한국 영어 시험은 외국인인 우리도 어렵다고 그러더라고요. 그래서 이 책에서는 우리가 자주 쓰는 단어나 문장이 많이 나와 진짜 사용하는 영어를 접할 수 있어요.

 

그리고 신문 기사는 어휘, 독해, 영작, 회화를 통합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요. 한글도 어휘를 많이 알아야 독해력이 좋아지듯이, 영어 또한 신문을 열심히 읽으면서 어휘력, 독해력 등 다양한 영역을 확장시켜 주고, 다양한 주제(경제, 사회, 환경, 과학 등)의 기사를 읽으면서 배경지식과 시사상식도 덤으로 키울 수 있어요.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 : 사회, 경제편]에느느 ‘4단계 학습법으로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1단계는 기사 읽기 / 2단계는 확인하기 / 3단계는 기사 쓰기 / 4단계는 정리&토론으로 마무리를 해요.

이 모든 것을 영어로 한다는 것.

 

솔직히 한글이 아닌 영어로만 되어 있어서 걱정이 되기도 하지만 아이는 또 설레이기도 한다고 하더라고요. 재미있을 것 같다고 해요. 지금보다 공부하는 양은 많겠지만요. 어떻게 이 한권으로 다양하게 학습을 할 수 있을까, 어떤 방식으로 공부를 해 볼까를 연구하고 있는데... 하다 보면 조금씩 수준도 높아지고, 여러 활동들도 하면서 더 재미를 느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