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상용 1일 5분 초등 영단어 (스프링) - 영어와 한자를 동시에! 일력 365 탁상용 1일 5분
김동화 지음 / 반석출판사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15분초등영단어

 

따로 시간 따위 내지 마!!

아무 생각 없이 외우는 영어 따위 하지 마!!

그건, 그런 건 공부가 아니야~!!!!

라고 외치고 싶습니다!!! 하하하!!!;;

 

우리는 중학교에 들어가서 영어를 배우기 시작하였고 무조건 알파벳을 공책에 써가면서 a,a,a,a,a/ b,b,b,b,b 하면서 외웠었죠. .. 굳이. 지금은 공교육으로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영어를 하지만 거의 대부분이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에는 알파벳 정도는 하고 오더라고요. (참고로 저희는.. 영어는 초3정도부터 시작하지만요.) 그리고 단어 따로 공부, 문법 따로 공부, 회화 따로 공부, 듣기 따로 공부. 이건 뭐 따로 국밥도 아니고 한 번에 하지 않고 따로 따로.. 아이들이 정말 정신없겠어요. 영어 공부 하는 양도 많겠고요. 가뜩이나 초등학교 3학년부터는 해야 할 공부들이 더 늘어나서 힘든데 말이에요.

 

그렇기에 [15분 초등 영단어]는 모든 것을 한 번에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어떻게요???

 

탁상용(탁상 달력처럼)으로 되어 있어서 식탁에 놓고 밥을 먹으면서 보고, 가족들과 이야기를 나누어도 좋고요, 책상에 놓고 공부하다가 잠깐씩, 한 번씩 하루 한 장씩, 하루 한 글자씩만 봐도 좋아요. 하루 1!! 5분이라는 시간 투자라는 거 어렵지 않잖아요. 아니면 화장실에 놓고, 양치하면서 보거나, 변기에 오래 앉아있을 때(?), 그때!!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화장실은 욕실과 겸용이거나 습하면 안 되겠지만요. 그러면 아마 1년 뒤에는 내 머릿속에 자연스레 남아 있지 않을까요?

 

Day1.마다 영어 단어’, ‘내신 필수 한자’, ‘한자 풀이 어휘력 확장’, ‘영어 예문 수록으로 영어와 한자를 한 번에 완벽 정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어요. 어휘력 확장에는 한자 풀이도 되어 있지만 두 개 이상의 합쳐진 영어 단어는 그 영어 단어의 풀이도 되어 있어서 의미를 아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하더라고요. 또한 영어 단어만 알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영어 예문으로 문법에 독해까지 잡아주니 고학년들은 하루에 하나씩 필사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또 저희가 놓칠 수 없는 부분은 듣기영역인데 QR코드가 수록되어 있고, MP3 파일을 무료로 제공해서 제대로 된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어요. 아이들이 영단어, 영문법, 독해 같은 부분들은 문제집 같은 참고서로 보충할 수 있지만 듣기 영역은 화상영어나 원어민 친구(?)가 있지 않는 이상 쉽게 접하는 것은 아니거든요. 그렇다고 맨날 유큐브만 붙잡고 있을 수는 없잖아요?!

 

그리고 20일마다 영어+한자 배운 것을 복습하는 ‘00일 챌린지활동. 체크리스트로 매일 체크하니 내가 무엇을 빼먹었는지, 어려워하는지, 잘 외웠는지, 잊어버리지는 않았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전 그냥 영단어랑 기본 한자 정도만 할 줄 알았는데, 깜짝 놀란 건 사자성어까지 있다는 거였어요!! 사자성어를 배우면서 한자를 다시 한 번 더 익히고, 뜻까지 말하면서 어휘력과 문해력, 그리고 표현력까지 모든 것을 한 권으로 완벽하게 잡는 것 같아요!!

 

[15분 초등 영단어]로 영어 공부를 하면서 따로 한자 내신을 준비하지 않아도 되는 이런 마법과도 같은 초등 필수템으로 1년이라는 시간을 완벽하게 보내보도록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