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과학 한 권으로 끝 - 현직 교사가 직접 알려 주는 내신·수능 과학 공부의 모든 것
엄예정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의 공부를 가르치고 학부모들을 상담하다 보면 한 가지 알 수 있는 점이 있다.

그건 바로 어떤 과목을 더 중요시하고, 중점적으로 가르치려고 하는가.

그건 바로 영어와 수학이다.

우선 영어는 우리나라의 언어가 아닌 제2외국어로서 가장 기본적인 것이고.

수학은 한 번 놓치면 따라가기 어렵다는 이유 하나만 일 것이다.

또한 암기 과목도 아니고 말이다.

 

하지만 우리가 여기서 놓치는 것이 하나 있다.

그건 바로 지금 현재가 아닌 차후의 문제인 것이다.

그건 지금은 나타나지는 않지만 후에 나타나기도 하는데 그때 가서는 이미 늦었다고 보면 된다.

주변의 이야기를 들어도 그렇고, 과외 선생님도 없을뿐더러 있어서 타 과목보다 2~3배는 비싸기 때문이다.

그 과목은 바로 [과학]이다!!!

그리고 나중에는 아이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과목이 바로 과학이기도 하고 말이다.

중학교 성취도 평가나 고등학교 모의고사에서도 점수가 가장 낮은 것이 바로 과학.

그렇기에 우리는 정말 단디 준비해야 한다!!!

변화하는 교육과정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과학 교과서에서는 모든 학생이 과학의 기본 개념을 익히고, 과학 탐구 능력과 태도를 길러, 자연과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현상을 과학적으로 이해하고, 민주 시민으로서 개인과 사회 문제를 과학적으로 해결하고 참여·실천하는 역량 함량에 중점을 둔다.p.25

 

이 책을 쓴 엄예정 저자는 그동안 교사로서 쌓아 온 노하우와 경험을 이 책에 100% 쏟아 부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내신 5등급제, 고교학점제, 과학 선택과목, 수능 통합과학 등 계속 변화하는 교육에 맞춰 우리가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그 공부법과 대처법을 알려 주고 있다.

그렇다고 과학의 시작은 중등이 아니라 초등 3학년이기에 초중고 교과 로드맵으로 교과서부터 문제집까지 필수 과학 교재를 100%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과학의 시작점부터 말이다!!!

그렇기에 초등 기초 개념을 확인할 수 있는 학습지, 중등·고등 과학까지 활용하는 한 장 정리 양식까지 모두 특별부록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토록 우리에게 과학은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놓치면 안 된다는 것을 이 책 한 권에 모두 담아 좋았다.

뒤늦게 후회하지 말고 지금부터라도 차근차근 준비하자.

그리고 한 과목에 편식하지 말고 골고루 하자.

그것이 정답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