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읽기 싫어하는 초등생을 위한 공감 독서법 - MBTI, 에니어그램으로 아이의 속마음 파악하고 독서 방향 잡기 ㅣ 바른 교육 시리즈 23
진정용 지음 / 서사원 / 2022년 4월
평점 :



지금의 독서는 그냥 즐거운 책 읽기가 아니라 숙제같은, 공부를 계속 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되어 버리고 말았어요.본질이 퇴색되어 버린 거지요.독서의 즐거움이 힘듦이 되어 버렸고, 스스로 생각하며 상상할 수 있는 재미있는 일이 없이 단지 시험을 위한 책 읽기, 입시를 위한 책 읽기, 학습을 위한 책 읽기가 되어 버린.이제는 독서가 즐거움이 아닌 수단이 되어 버린 것 같은 느낌이예요.이제 공감독서법에서는 우리 아이가 왜 책을 싫어하는지,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스스로 책 읽는 아이로 키울지, 어떻게라는 건 우리 아이의 마음을 움직이는 방법 그리고 아이의 성향에 맞는 독서법 등 독서에도 골든타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골든타임. 저는 이를 '공든타임'이라고도 하고 싶었어요.아이의 독서 교육에 '공' 을 들이는 거 맞잖아요;;고작 책 읽기 싫어하는 우리 아이 독서 교육이 아니라 책을 통한 아이와의 공감 형성 및 내 아이에게 책을 통해 아름다운 것을 알고, 더 나은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눈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들어 주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