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너의 목소리가 세상에 울려 퍼지도록 ㅣ 십대를 위한 자존감 수업 8
심규혁 지음 / 자음과모음 / 2024년 7월
평점 :
성우라는 직업을 꿈꾸던 시작점부터 지금까지의 에피소드를 전하는 친근한 목소리.
처음에 말하듯이 ‘~했어’라는 문장으로 모든 글이 쓰여있어서 살짝 당황스러웠다. 이런 문장의 에세이를 읽어본 적이 없어서 낯설었지만, 이 책의 대상 독자가 ‘10대 청소년’이기 때문에 가까운 어른이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준다고 생각하니 금방 익숙해질 수 있었다.
프롤로그와 에필로그를 제외하고 총 4부로 나뉘어 있는데, <1 처음 만나는 나의 목소리>에서는 어린 시절부터 느꼈던 자신의 목소리부터 성우라는 꿈을 조금씩 키워나갔던 에피소드, <2 나의 목소리를 가장 사랑할 사람>에서는 서울로 올라와 성우 지망생으로 생활하기 시작하면서 나의 목소리를 파악하고 수많은 오디션을 보면서 목소리뿐만 아니라 연기력에 대해 고민하는 에피소드, <3 나도 모르게 목소리가 잠길 때>에서는 전속 성우가 되고 나서 맡은 배역과 더빙하기 전에 하는 시사 작업, 지적받은 발음을 극복해낸 과정 등등 성우로 일하면서 겪은 에피소드, <4 목소리 너머의 목소리>에서는 자신의 경험과 함께 독자들에게, 성우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말하는 격려와 조언이 담긴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었다.
성우의 꿈을 꾸게 된 시작부터 성우 지망생으로 준비하고 전속 성우와 프리랜서 성우가 되어서 오디션을 보고 배역을 맡아 더빙하면서 나아가는 순간순간들이 솔직하고 친근하게 풀어놓은 이야기들이라서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단숨에 읽었다. 성우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더욱 흥미롭게 읽을 수 있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점은 뒤표지에서 언급되어있던 작품들에 대한 에피소드가 거의 없다는 것이었다. 최근에 유명한 작품들이 많았기 때문에 성우의 입장에서 이 작품을 공부하고 더빙했던 비하인드 스토리가 궁금했는데… 어떻게 성우라는 직업을 꿈꾸고 이루어나갔는지의 과정에 집중된 이야기여서, 성우를 꿈꾸고 있고 성우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한 사람의 인생이 궁금한 독자에게 추천하고 싶다!
*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은 책이지만, 지극히 개인적인 시선과 생각을 담았습니다! *
#심규혁성우 #청소년에세이 #청소년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