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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되기 - 들뢰즈의 행동학과 페미니즘
김은주 지음 / 에디투스 / 2019년 12월
평점 :
차례
장차이와 윤리학
⇒ 1장 차이와 윤리학
p.13
특히 이분법의 논리는 차이를 동일성이 아님, 본질(A)의 대립항인 비본질(not A)이자 동일성의 부정을 지시한다.
⇒ 특히 이분법의 논리는 차이를 동일성이 아님, 본질(A)의 대립항인 비본질(not A)이자 동일성의 부정을 지시하는 것으로 본다.
p.35
이러한 스피노자의 자연은 양태와 별로도 그 자체로 존재할 수 없는 실체이며
⇒ 이러한 스피노자의 자연은 양태와 별도로 그 자체로 존재할 수 없는 실체이며
p.82
이것임으로서 헥세이티는 변용이 일어나는
⇒ 이것임으로서 엑세이테는 (위에서 엑세이테로 표기)
p.85
신체의 개체성에 대한 정의에서 입자들의 빠름과 느림의 관계인 위도에 관한 논의는
⇒ 신체의 개체성에 대한 정의에서 변용들이 매순간 일으키는 내포적 상태인 위도에 관한 논의는
p.87
하지만 여전히 중심으로 수렴하는 뿌리의 통일성은 일종의 가능성으로 여전히 존속한다.
⇒ 하지만 중심으로 수렴하는 뿌리의 통일성은 일종의 가능성으로 여전히 존속한다.
p.95
이 기운데 이 책은 특히 동물-되기와 소수적인 것-되기에 착목하여 논의를 진행한다.
⇒ 이 가운데 이 책은 특히 동물-되기와 소수적인 것-되기에 착목하여 논의를 진행한다.
p.129 n16
엘리자베스 그로츠, 『뫼비우스 때로서 몸』, 35쪽.
⇒ 엘리자베스 그로츠, 『뫼비우스 띠로서 몸』, 35쪽.
p.185
긍정의 윤리학에서 오히려 보살핌은 타자와 관계 맺으려는 시도라는 점에서, 타자와 연결되어 그 역량을 강화키는 능동성을 창출하려는 관계에 힘에 부여하는 되기이자, 힘기르기로 적극적으로 이해될 수 있다.
⇒ 긍정의 윤리학에서 오히려 보살핌은 타자와 관계 맺으려는 시도라는 점에서, 타자와 연결되어 그 역량을 강화시키는 능동성을 창출하려는 관계에 힘을 부여하는 되기이자, 힘기르기로 적극적으로 이해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