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원은 네가 내 곁에 있는 거야 - 설레는 매일을 선물하는 미키마우스 명언100 디즈니 명언 100
월트디즈니 재팬 지음, 안혜은 옮김 / 너와숲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소원은 네가 내 곁에 있는 거야>는 언제나 긍정적인 미키, 만화 영화 속 추억의 캐릭터이기도 한 미키가 주인공인 책이라는 것만으로도 끌렸다. 한 페이지씩 담겨 있는 미키 이야기는 짤막한 에피소드와 함께 긍정적인 메시지들이 담겨있다. 미키는 마을에서 난동을 부리는 늑대를 단호하게 나무라며 어려운 일에 도전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며 계속해서 마을 사람들을 위해 좋은 일을 하면 '크고 착한 늑대'가 될 수 있을 거라고 부드럽게 설득한다. 또한 수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마침내 보물을 손에 넣은 해적선에서 욕심쟁이 피트 선장이 보물을 독차지하려고 하자 선원들은 선장을 몰아낸다. 모두가 평화롭고 풍요롭게 사는 일만 남았다고 생각한 순간 홀로 항해를 떠나기로 결심한 미키의 이야기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도전자의 정신을 잃지 않는 점에서 당찬 기백이 느껴진다는 평도 함께 남겨져 있다.


우리가 만나게 될 완전히 새로운 세상을 상상해봐!

p.50 중에서.



책은 맑은 생각, 상냥한 마음, 꿈과 희망, 정의로운 마음, 미키의 매력, 유쾌한 친구들과 같이 총 6장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다. 모두 미키의 행동과 사고를 토대로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하는데, 한번쯤 미키에게 빠져본 이들이라면 책의 내용들이 꽤나 감동적으로 다가 올 것 같다. 짤막한 이야기들이지만 책을 읽을수록 미키의 엉뚱하면서도 긍정적인 행동이 떠올라 마치 만화를 보는 기분이 들기도 했다. 매주 일요일 아침이면 디즈니 만화를 시청하기 위해 더 자고 싶은 마음도 참아가며 눈을 떴던 그 때 그 순간이 새록새록 기억났고, 미키의 긍정적인 태도에서 나름대로의 교훈도 깨달을 수 있어 좋았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