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밥스 패밀리 4 ㅣ 밥스 패밀리 4
이연지 지음, 이정화 그림 / 겜툰 / 2023년 2월
평점 :


어린이를 위한 미스터리 코믹 추리 동화 <밥스 패밀리4>가 돌아왔다! 일단 유머러스한 제목과 웃긴 모습의 캐릭터들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나의 귀가가 늦은 날이었는데, 집에 와서 문을 열어보니 아이는 이미 도착한 책을 펼쳐들고 있었더랬다. 사실, 미스터리 코믹 추리 동화라고 해도 읽으면서 엄청난 재미와 흥미를 느끼긴 어려웠는데, 아이는 재미있다고 재잘대는 걸 보니 어른의 시선과는 달리 아이들의 이목을 끄는 무언가가 있는 책이라고 생각했다.
<밥스 패밀리4>는 기자 아빠 찰밥, 강력반 형사인 엄마 콩밥, 초등학생 탐정 쌀밥, 보리밥 남매의 이야기로 시작된다. 지짐이 할머니의 백살 생일을 기념해 부침개 대회가 열리는데, 그 곳엔 의문의 경고장이 날아든다. 부침개 대회는 시작되고, 밥스 패밀리는 그들만의 재능과 아이디어로 활약을 펼치게 되는데...... 책을 읽다보면 똑같이 생긴 그림찾기, 비와 관련된 재미있는 퀴즈 맞혀보기, 지짐이 할머니의 레시피 찾기, 보리밥이 먹은 부침개 개수 찾기, 각 메뉴에 들어가면 좋을 재료 생각해보기, 지짐이 할머니의 나이 맞추기 등 재미있고 다양한 퀴즈들이 준비되어 있다. 지짐이 할머니는 자신만의 부침개 만들기 비법이 메모되어 있는 산전수전 레시피를 지켜내고 자신의 뒤를 이을 후계자를 뽑고 싶어하는데, 이 모든 것들이 할머니의 바람대로 실현될 수 있을까?
그림이 큼직하고, 글이 적어서 글씨를 읽을 줄 아는 유치원생들도 부담없이 읽을 수 있을 것 같은 책이다. 밥심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우리 동네 탐정, 밥스 패밀리의 모습이 우스꽝스럽기도하고 친근해서 흥미롭다. <밥스 패밀리4>는 톡톡 튀는 소재와창의적인 이야기로 아이들이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