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글씨 바로쓰기 속담편 저학년 2 글씨 바로쓰기 경필 시리즈
그루터기 기획 / 스쿨존(굿인포메이션)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씨 바로쓰기 교재 속담편2>는 

1편과 구성은 비슷하답니다.

속담쓰기와 속담 뜻풀이가 있어요.

두 권을 이어서 보게되면 더 많은 양의

속담을 접할 수 있어요. 그리고 글씨 크기가

위 칸에는 크게, 아래 칸은 작게 쓸 수 있도록 나뉘어져있어서

글씨 크기 연습도 할 수 있어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은 아직 손 근육이 덜 발달해서인지 글씨가 삐뚤빼뚤한 것도

있지만 크기 조절을 잘 못하더라구요.

그래서 칸 안에 못쓰고 삐죽 나와있는 경우도

많이 보게 되는데,

이 부분도 적당한 연습이 필요한 것 같아요.

무엇이든 그냥 되는게 없네요.

교재는 이런 연습을 하기에 좋아요.

속담은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접할 기회가

줄어들어서 저학년 때 알게 해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는데,

책으로 글씨 연습도 하면서 제가 신나게

설명하니 아이들도 재미있게 받아주네요.

"엄마, 이건 무슨 뜻이야?"

연신 묻길래 말 뜻을 알려주니

몇 번이고 되뇌이더라구요.



아이들의 어휘양을 늘려주는데

책 만한게 없는 것 같아요.

이것들이 바탕이 되면 독해 실력도 늘고,

나아가서 사고하고 표현하고 싶은대로

쓸 수 있게 되는 것 같답니다.

참, 십자 퍼즐이 있는 걸 발견했는데

이건 저도 즐겁게 풀 수 있었어요.

구성도 알차고, 찾던 책을 알게 되어서

좋았어요. 글쓰 연습이 필요하거나

속담을 익히고 싶은 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_^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