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이 놓치고 있는 7가지 외모의 비밀 - 하버드대 박사가 전하는 아름다움의 과학
마리 파신스키.조디 굴드 지음, 곽윤정 옮김 / 알키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외모지상주의가 넘쳐나는 세상이다. 주변을 둘러보면 온통 성형수술한 여자들뿐이니. 최근에는 여자뿐 아니라 남자들 사이에서도 성형미남이 넘쳐나고 있다고 하니 말을 더해 뭐할까. 근데 머리로는 성형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나또한 여자라서 그런지 성형에 자연스레 관심이 가는건 어쩔수 없는 노릇이었다. 학생 때는 잘 몰랐는데 사회에 나와보니 평균보다 예쁘고 잘생긴 애들이 좀더 대우받는거 같다는 차별느낌을 가끔씩 받기도 했고. 이런 나같은 사람들이 읽으면 정말 좋은 책! <당신이 놓치고 있는 7가지 외모의 비밀> 미를 위해서는 성형 뿐 아니라 헬스 같은 몸매 만들기에도 열심히다. 그나마 헬스를 하면 몸도 건강해지기 때문에 성형에 비해서는 백배 났다는게 이 <당신이 놓치고 있는 7가지 외모의 비밀>을 읽고나서의 내 생각이다.
이 책은 외모지상주의가 넘쳐나는 이 세상에 살고 있는 여자들에게 진정한 아름다움이란 무엇인지 알려주는 책이다. 하버드 의대 교수이자 현재 매사추세츠 종합병원에서 신경생리학자로 일하고 있는 이 책의 저자 마리 파신스키 박사는 ‘우리 내부에서 비롯된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이를 가꾸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병원에서 많은 여자들을 상담하고 치료해오면서, 그 과정에서 깨달은 내용을 좀더 많은 여자들이 알 수 있게 하기위해 이 책을 냈다고 하니, 같은 여자인 나로썬 이책을 꼭 읽어보고 싶었다. 저자는 뇌의 사회적 기능에 관한 연구를 해오면서 지적인 능력은 물론 건강과 젊음, 매력적인 외모가 우리의 뇌와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한다. 그리하여 그동안 숨겨져 있었던 놀랍고도 신비한 외모의 비밀을 뇌 과학 측면에서 밝히고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 우리의 뇌를 최상의 상태로 만드는 방법을 소개되고 있다. 제목에서 보면 알수있듯 7가지 단계이다.
1. 매일 똑같은 나로부터 일탈하라
2. 행복한 사람,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라
3. 당신 몸이 하는 말을 들어라
4. 다이내믹 리빙을 습관화하라
5. 감각을 일깨우는 마음 연습을 하라
6. 스마트 다이어트를 시작하라
7. 뇌의 리듬을 타라
읽고난 후 결론을 말하자면.. 책제목은 <당신이 놓치고 있는 7가지 외모의 비밀>이지만(사실 제목만 봐서는 외적인 미에 관해 나와있을것 같은 느낌이 든다), 내가 이책을 읽고 느낀, 저자가 정말 하고자했던 말을 쉽게 이해해서 풀어보자면 여자 스스로 자신감을 갖고, 자기가 정말 원하는 것을 하는 삶을 살아야 하며, 스스로를 사랑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멋지다!
저자는 미를 추구하는 젊은이들에게 말한다. 자신의 모습에서, 깊은 곳으로부터 나오는 눈빛을 통해 겉으로 들어나는 아름다움이 진정한 아름다움이라고. 그리고 이 아름다움은 뇌가 최상인 상태, 긍적적인 마음을 유지하며 즐거운, 자기가 정말 하고자 하는 일에 집중하고 있을때 나온다고 말한다. 미모와 지성과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이제부터 나도 이 기적의 뇌 관리법을 제대로 실천해 보겠다 다짐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