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 -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
안광호 지음 / 원앤원북스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긍정의 힘, 영화 <예스맨>이 떠오르는 그런 책이예요.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고, 나도 변해야겠다는 깨달음을 주는 그런 책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읽기편한 소설형식이고요, 주인공 허명진을 통해서, 허명진과 함께 긍정이란 것에 대해 배워나간답니다.
처음 책을 받아보고, 읽기전부터 제목만 보고도 '아~ 이책은 어떤내용의 책이겠구나' 하고 미리 짐작은 하고 있었어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마시멜로이야기와 쫌 비슷한 느낌인거 같아요. 책페이지수도 270이어서 부담없었고요, 주로 출근길, 퇴근길에 지하철에서 읽었답니다.
주인공 허명진은 다들 그럴꺼라 생각하듯이 초반에는 무척이나 부정적인 인물로 등장합니다. 직장에서, 가정에서, 자기 화를 이기기 못해 사고치기 일쑤인 그런 인물이예요. 고객이 화를 내면 그것을 참지 않고 받아치고요, 집에서는 아내에겐 항상 짜증만 내고 딸을 이해해주지 못하는 그런 아빠예요. 그런 그가 회사에서 큰 사고를 치고 제주도로 발령을 받게되는데 그곳에서 부원장님을 만나 개과천선(?)한다는 뭐 그런 내용입니다. 쉬울꺼같죠? 네, 정말 읽기 편한책입니다. 정말 쑥쑥 읽어내려갈 수 있고, 내용에 정말 쏙 집중되었어요. 어떤사람들은 너무 당연한 얘기만 하고 있어서 읽고 실망했다고 하기도 하는데 저는 무척이나 맘에 들었답니다. 평소에 알고 있던 내용을 꼭 찝어내서, 다시한번 깊게 생각하게 만드는 그런 책이예요. 저는 평소에 '난 긍정적이야' 믿고 생각하며 살았는데, 이 책을 읽고 보니 아직 멀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원장이 허명진에게 알려주는 '긍정다이어리'쓰기, 저도 한번 해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허명진에게 부원장은 정말 기적처럼 나타나 도움을 주는 사람이예요. 자신도 예전에 부정적인 사람이었다며, 옛날에 자기와 같은 사람들에게 긍정을 전파하려는 그런인물이요. 아~현실세계에 어디 그런사람없을까요? 제 눈앞에도 뚝 하고 나타났으면 좋겠네요.

목차를 살펴보면 총 3부분으로 나눠줘요. 한번 살펴보자면

1.원망뿐인 인생 - 허명진의 안타까운 부정적인 삶의 모습이 그려집니다.
2.긍정의힘 - 부원장이 등장하지요. 부원장이 허명진에게 긍정의 개념에 대해 알기 싶게 설명해준답니다.
3.긍정의실천 - 긍정의 힘을 깨달았으면, 그것을 몸에 베게 만들어야겠지요? 그 내용이 담긴 부분입니다. 직장동료와 아내와딸과 화해하는 아름다운 모습이 그려져요.

모든사람들이 읽어도 무난한 그런책이예요.
꼭 누군가에게 추천하자면 한참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읽었음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