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마인드 (10만 부 기념 코멘터리 북) - 무의식이 이끄는 부의 해답
하와이 대저택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가 되는 방법에 관한 책은 굉장히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다수가 부자가 아닌 이유는, 방법을 알아도 실천하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는 입만 열면 부자가 되길 원한다면서 왜 매일을 똑같이 흘려보낼까? 어쩌면 무의식적으로 부자의 삶이란, 나와는 전혀 상관없다고 믿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성공하고 싶은가? 그 성공은 무엇을 뜻하는가? 철저한 마인드셋으로 나의 가난 소프트웨어를 뜯어고치도록 도와줄 책이다.


[더 마인드]
: 무의식이 이끄는 부의 해답
하와이 대저택 저 | 웅진지식하우스

책을 읽고 나서야 나조차도 내가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정확히 모른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단순히 직장 수입 외의 N잡을 꿈꾸면서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실현 가능한 것을 찾기 바빴다. 하지만 오히려 그보다 중요한 것은 최대한 비현실적이고 구체적으로 성공의 모습을 상상하는 것이었다.

상상하면 실현이 된다. 다시 말하면, 30억이 찍힌 통장을 세워둔 책상에서 다음 콘텐츠를 기획하느랴 고민하다가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내려서 나무가 보이는 창문 앞에 앉아 햇살을 내리쬐는 내 모습을 상상하면, 그 순간이 너무 절실해지면서 지금을 더 값지게 노력하게 되므로 곧 상상은 실현이 된다. 이 상상도 모자르다. 저자말에 따르면 공간의 위치와 모양새, 인테리어 하나하나 세밀하게 정해야 한다고 한다. 이렇게 부자의 마인드와 환경으로 뇌를 재세팅하면 실제로 그 일은 일어난다.


허무맹랑하게 보일지언정, 상상할 때 느끼는 행복감은 허구가 아니다. 잃을 것이 없다는 뜻이기도 하다. 그럼 너무 쉬운거 아닌가 싶지만, 목표를 100번씩 100일동안 적으며 곱씹어야 한다. 1000번씩 90일동안 말하는 방법도 있다. 무의식에서 불꽃처럼 터지는 아이디어를 반드시 잡아야 하고, 감사하지 않은 하루에도 감사할 줄 알아야 한다.

그렇게 우리 몸은 성공에 맞춰간다. 그것도 내가 매일 상상하던 그 모습 그대로. 그 길을 찾아내어 실천하고 공유하는 저자의 모습이 경이로웠다. 부자들만 아는 천기를 실현해내고 말았다.

사람들은 각기 다른 미래를 꿈꾼다. 일률적으로 부자되는 방법은 있을 수 없다. 그렇기에 모두가 자기 자신만의 상상에 갇혀야 한다. 저자 말대로 상상은 개인을 바꾸고 가는 길과 속도에 변화를 줄 것이다. 그 길을 벗어나지만 않는다면, 마침내 다다르는 것은 성공 하나일 것이다. 많은 이의 성공담과 확신을 널리 퍼뜨려 또다른 부자를 탄생시킬 책이었다.


<출판사의 제공도서를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