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 개정증보판
권호영 지음 / 푸른향기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푼 꿈을 갖고 시작한 블로그는 아니었지만 이제와 돌아보니 소중한 이야기가 많이 쌓였고 올해만 500개가 넘는 글을 작성했네요.

꾸준히만 하는게 목표라서 제 편의대로 글을 썼더니 잘 읽혀지지 않은 제 글들이 이제는 아쉽고 미안해요. 그러다가 지금 제 고민을 해결해줄 보물같은 책을 만났습니다.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권호영 저 | 푸른향기

블로그 이름이나 닉네임처럼 너무도 기본이지만 간과하고 있던 부분을 콕 찝어서 조언을 받았어요. 저 좋을대로 흔하디 흔한 명언을 이름으로 써왔는데, 확실히 검색노출도 어렵고 방향성도 잘 안 보이더라구요. 블로그를 한다면 반드시, 정체성을 뚜렷히 하는 것이 중요하단걸 또 깨달았어요.

사실 저는 정체성을 꽁꽁 숨기는 편이었거든요. 정보 공유로만 승부를 보겠다했는데 책을 읽으니 그것도 여러모로 부족했어요. 퍼스널 브랜딩까지 다룬 블로그 책을 보니 이제 어렴풋이 가닥을 잡은 것 같아요.

무엇보다 중요한건 “진정성 있는 포스팅”이라고 해요. 네이버 블로그 알고리즘이 바뀌어도 언제나 좋은 글을 읽히는 것처럼요. 저는 이 부분에 있어서 항상 진정성 있게 글을 썼는데 왜 항상 결과가 아쉬운지 알게 되었어요.

바로 “키워드” 잡기도 그만큼 중요했기 때문이었어요. 키워드를 찾고 검색이 잘 되도록 제목 짓는 법을 배웠고 작성할 제목으로 미리 검색도 해보는 노력이 필요하단 것도 깨달았어요. 중요성도 깨닫고 방법도 배웠으니 새출발하는 기분이에요.

그외 서로이웃의 덫, 가독성 있게 글 쓰는 팁, 생각보다 훨씬 다양한 수익경로 등 실질적인 도움을 많이 담고 있어요. 몰라서 못했던 것들, 이제는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뼛속까지 블로거”라는 말이 있잖아요?
만 5년을 블로그하면서 말로는 그냥 기록용이야~ 했지만 글감은 계속 떠오르고 어느 글 하나 자신없이 쓰지 않았던거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민하지 못해서 5년동안 쌓은 소중한 글자산을 묵혀만 뒀네요.

이제는 좀 더 욕심부리고 현명하게 다시 꾸려가보려고 해요. 책 덕분에 길을 발견했으니 어설픈 발걸음이라도 쫒아가 봐야겠지요. 그리고 제 블로그가 소중한만큼 잘 보살펴주자고 다짐했어요.

여러 노하우를 공유하고, 많은 생각을 깨닫게 해준 고마운 책이었습니다. 책을 통해 초보 블로거는 블로그의 세계와 순리를 배우길 바라고, 정체기에 빠진 블로거는 저처럼 다시 시도해볼 불씨와 용기를 얻길 응원합니다-!


<본 포스팅은 푸른향기 서포터즈로서 책을 지원받아,
필자의 주관적인 견해로 직접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