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0분, 취미처럼 스마트스토어로 월급벌기 월급벌기 시리즈
오진선 지음 / 길벗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년 간의 지난한 직장생활 이후
바람 잘 날 없는 육아휴직이 2년이 넘었다
아이가 깨우는 아침으로 시작해서
나름의 자기계발, 그리고 육아쇼핑으로 눈 감는 저녁까지 쉴 새 없이 바쁘지만
채워지지 않은 갈증이 있었다.

그렇게 한참동안을 허우적거리며 살았는데
[스마트스토어로 월급 벌기] 책을 보곤 숨어있던 나의 욕망이 무엇인지 깨달았다.

나는 내 손으로 일굴 밭이 필요했다.
그렇지만 어렵지 않아야 하고, 기왕이면 소득벌이도 좀 되는.
“그런게 어딨어” 싶었지만 그것이 바로 눈 앞의 책 속에 있었다.


첫 페이지에서 먼저 간략하게 스마트 스토어와의 궁합을 체크해보았다.
무려 7개나 체크하고나니, 은인을 만난 기분이었다.
간단명료한 핵심Q&A로 훑어보고 나서는 자신감도 좀 생겼다.

책에서 안내하는 판매 방법은 “국내 위탁판매”
사입, 해외 위탁판매, 전문몰 개설 등 여러 판매 경로를 알게 되었고
그중 “국내 위탁 판매”가 무엇인지, 당장 왜 시작해야 하는지
당위성과 성공가능성을 충분히 확인하였다.
그 다음 스텝으로 전문몰을 정해놓고 나니,
의욕이 더 커지기도 했다.

PC 화면을 캡쳐해서 버튼 하나하나 알려주는 가이드를 보고
친절함에 감동을 받았고, 쉬운 난이도에 감탄했다.
어떤 상품을 어디서 어떻게 골라야 하는지부터
키워드를 찾는 방법, CS대응방법, 네이버 프로그램 활용법까지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세세한 모든 정보가 담겨있었다.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기에, 상품설명 페이지 화면이 익숙한 것조차도
운명같았고 성공에 더 다가간 느낌이었다.


모두에게 문이 열려 있는 스마트 스토어.
이제는 내가 그 문을 열고 들어갈 차례다.
아니, 그 문을 열고 새로운 세계로 나아갈 것이다.
지금의 작은 도약이 부지런함으로 빛을 발하여
자랑스런 제 2의, 제 3의 부창출 시스템이 될 것을 나는 믿는다.

<출판사의 제공도서를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