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자, 내 사랑! - 잠자리 명상 이야기
수미 런던 김 지음, 로라 왓킨스 그림, 김선희 옮김 / 담앤북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타인을 사랑하는 것은 결국 나를 사랑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한평생 남을 이해하고 도우며 살아가라고 배워요.
나의 기쁨만이 오로지 기쁨인줄 알고 반평생 가까이 살아온 제가
이제서야 그 이유를 알았어요.

타인을 사랑한다는 것은
그 사람의 성향, 환경, 행동을 이해한다는 것이고,
그렇게 마음에 걸리는 것 없이 용납하는 것이 많아질수록
제 맘 속은 고요하고 평온해지지요.


[잘 자, 내 사랑!]
수미 런던 김 글 / 로라 왓킨스 그림 / 김선희 역 | 담앤북스

잠자리에서 명상을 통해 사랑을 키우는 책이에요.

내가 건강하기를,
내가 편안하며 안전하기를,
내가 행복하고 평화롭기를,

나로 시작한 사랑이
가족, 친구, 숲을 너머 산, 바다, 온 세상, 천체까지 뻗어나가요
손에 닿을 수도 없던 우주를 품는 상상을 하면
나란 존재는 어느새 우주보다 크게 느껴지고 소중해져요
만물의 행복을 빌어주니 사랑의 총량이 늘어서 마음도 충만해졌답니다

오늘 나는 얼마나 친절했는지 하루를 돌아보고
만났던 친구들을 떠올리며 내일을 기다리고
언젠가는 만날 산바다의 신비한 생명체를 기대하며
경외스러운 자연과 우주를 온 몸으로 받아들이는 시간이었어요


산의 싱그러움과 깊은 바다의 경이로움이 한껏 담긴 그림이 아름다워서
명상이 쉬웠고 아이가 집중도 잘 했어요
언제나 느릿느릿한 나무늘보 모습 덕분에
잠자리에 필요한 여유도 챙길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창문 너머의 것들을 상상하며 같은 문장을 반복하니
소란스러움이 잦아들고 나른하게 눈이 감겨요
나조차도 감당하지 못 할 미움에 잠 못 든 적 많지 않나요
다른 이들의 평화를 빌어주며 이 세상을 사랑하고
나를 편안히 해주는 잠자리 명상 어떠세요?

명상 지도자인 수미 런던 김의 전작
[수미 런던의 가족을 위한 명상]을 읽어보니
고행도 성장 밑거름으로 삼는 놀라운 힘을 지닌 것이 명상이었어요
어떤 인풋이 와도 내 안에서 풀어내어 밝은 빛으로 승화해주는 명상,
[잘 자, 내 사랑!]과 함께 아이와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담앤북스 출판사의 제공도서를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