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알못이 알려주는 엄마표 영어공부법 - 엄마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미라클 영어
이현주 지음 / 굿위즈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석 달 째 시동만 걸고 있는 엄마표 영어...
대망의 첫 걸음을 떼고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영알못이 알려주는 엄마표 영어 공부법>> #이현주 #굿위즈덤

제목을 읽고선 "엄마표 영어" 공부법인 줄 알았는데
표지와 내용을 보니, 엄마표 "영어공부법"이었다.
이는 "아이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엄마의 방법"으로도 해석되지만
엄마가 어떻게 공부했는지 즉 ,"엄마의 영어공부법"으로도 해석되었다.
그리고 역시나 책 내용도

A. 엄마의 학창시절 영어공부법
B. 아이와 함께하는 영어놀이

두 가지 모두 포함하고 있다.


작가는 본인의 유학시절 경험을 바탕으로
영어학습의 중요한 키포인트를 짚어냈다.

그리고 영어강사 시절,
그 키포인트를 학생들에게 어떻게 적용하여 성공했는지
실제 사례를 예로 들어 이를 뒷받침했다.

모든 포인트는 하나의 핵심으로 통했다.
영어학습의 주체, 바로 아이가 "자발성"을 지녀야 한다는 것이다.

아이의 자발성을 높이는 방법들은
아주 명확하지만 조급한 엄마들에겐 어려워보였다.
덕분에 나 또한 다시 한번 엄마표 영어의 의미와 목적을 되뇌었다.
주객전도되지 않으려면 언제나 간직하고 있어야 할 마음가짐들이다.


책에는 엄마표 영어에서 우선시 해야 할 목적 외에도
-. 아이 수준에 맞는 추천 콘텐츠 및 콘텐츠 활용법
-. 아이와의 독후활동법 및 대화법
-. (가장 중요한) 영어놀이법
등 소중한 정보들이 그득하다.


부모의 궁극적인 역할은
자녀에게 행복으로 가는 길을 가르치는 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그만큼 더 중요한 것은
행복으로 가는 길부터 행복해야 한다는 것이다.
엄마표 영어도 마찬가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모든 엄마표 영어가 아이를 위해 시작한만큼
아이가 원하는, 재밌어하는, 좋아하는 엄마표영어가 되길
작가의 마음처럼 두손모아 바라본다.

<서평단으로 제공도서를 받아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