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나는 달이야! - 지구의 단짝, 달 이야기 안녕, 나는 우주야!
스테이시 매카널티 지음, 스티비 루이스 그림, 최순희 옮김 / 현암주니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명한 영어 그림책 <Moon! Earth's Best Friend>의

한글버전 신간이에요

읽어보니 한글버전까지 출간된 이유를 알 수 있었어요!



귀여운 그림체와 간결한 문장으로

복잡한 정보를 쉽게 전달하는 것은 물론,

지구와 달의 단짝 관계를 깨닫고 마음에 안정이 들었어요


넓은 태양계에서

지구와 달이 오직 서로에게 의지하며 지탱한다는 사실이

왜이리 큰 위안과 위로를 주는지요!


고립되고 공허한 우주 속에서

단 한 개의 단짝 존재만으로도 지구가 존재할 수 있다는 것이,

저 또한, 진실한 단짝 한 명만 있어도

흔들리지 않고 살아갈 수 있다는

믿음을 주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지구같이 거대한 존재도 달의 도움이 필요하단 사실이,

완벽에 대한 강박감이나 두려움을 줄여주기도 했어요.


그리고 45억년의 긴 세월동안에도 변치않는 단짝 달을 보고

마음이 편해졌어요

달의 마지막 말처럼,

지구의 사는 우리도 달의 단짝이니,

언제나 우리는 혼자가 아니겠지요


달과 더 친해지고 싶은 예비 달 단짝 어린이들,

달의 존재로부터 마음의 평온을 얻고 싶으신 어른들,

모두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현암사 출판사의 제공도서를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