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없는, 내가 있는 비룡소 창작그림책 74
조은지 지음 / 비룡소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 맛집 "비룡소"에서
무려 사각사각 그림책상 대상작에 빛나는
<내가 없는, 내가 있는> 그림책이에요!


종이를 잘라붙인 것 같은 귀여운 그림체
단순하면서도 반복되는 쉬운 글

그 중에서도 이 그림책의 핵심 매력포인트는
내가 있고 없고의 풍경 차이를 표현한 부분이에요
(다른 그림찾기를 하는 것 같은 재미도 숨어 있어요!)

단조로웠던 사물이, 내가 있음으로서 활기를 찾고 의미를 띄어요
친구는 블록을 더 높이 쌓을 수 있구요, 아빠는 멋진 히어로가 되어요

우리는 사람뿐만 아니라 모든 사물과도 관계를 맺고 살아간다는 걸 알려주고,
내가 타인에게 미치는 영향을 생각해보며 자아 인식을 돕는 책이에요
.
.
.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김춘수 시인의 유명한 시, <꽃> 한구절이죠?
내가 없었으면
엄마도 '엄마'라는 이름표를 못 얻고,
아빠도 '아빠'가 아니었을 거에요

나를 사랑하게 하고,
일상을 새롭게 해줄 책, <내가 없는, 내가 있는> 입니다^^



<해당 후기는 비룡소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