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3년, 돈이 흐르는 곳에 투자하라 - 재개발&재건축, 교통, 산업단지 개발 등 지도를 보면 부동산 유망 투자처가 보인다!
제갈량(길병순) 지음 / 길벗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은 시장에 풀린 돈을 줄이기 위해 실시한 테이퍼링과 함께 높은 물가를 잡기 위해 실시한 지속적인 금리인상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주식 시장은 물론이고 부동산 시장까지 하락 추세로 바뀌어 버렸습니다. 따라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 우리나라도 과거에 비해 빠른 속도로 금리인상을 추진하고 있으며, 다른 나라와 비슷하게 주식시장과 부동산 시장이 충격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아직도 진행중이며, 금리 인상 폭이 줄거나 멈추더라도 과거에 비해 높은 금리가 일정기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현 상황에서 어디에 투자해야 할 지 일반인으로서 판단하기에는 무척 어렵습니다. 특히, 정부 정책과 수요과 공급 그리고 금리 등 다양한 요소에 영향을 받는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는 더욱 힘들게 느껴집니다. 이 책에서는 현 상황 속에서도 앞으로 어디에 투자하면 좋을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으니, 새로운 투자처를 찾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아직도 서울에 투자할 기회에 대하여 설명하고 강남을 시작으로 서울 주요 지역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마지막으로 경기도 핵심 지역에 대한 설명도 다루고 있습니다. 향 후 3년간은 전반적으로 부동산 가격이 하락하다고 보합으로 갈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그럼에도 수요가 있는 곳에서는 단기 상승이 있다고 보고, 서울에서 선호도가 높은 도심 한 복판에 투자하라고 합니다. 부동산 시장 상황과 관계없이 투자수요가 몰리는 곳보다는 그 주변을 찾아보라고 합니다. 이런 곳이 더 높은 시세차익을 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특히, 바닥을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실거주가 목적인 경우에는 뉴스에서 폭락, 위기와 같은 위험 단어가 쏟아질 때 공포심을 이겨내고 집을 사라고 합니다. 또한, 투자금이 부족한 경우에는 어차피 아파트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이 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시간에 투자하는 사람이 적기 때문에, 언젠가는 아파트가 될 만한 저렴한 빌라를 사서 시간에 투자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부동산 투자를 망설이는 이유가 자산의 상당부분이 투자되고, 실패의 위험 때문일 것입니다. 따라서, 책에 언급된 실패를 피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마 조금만 지나면, 부동산 전망에 대해 낙관론과 비관론이 함께 나타날 것입니다. 이 때는 자신의 상황에 유리한 정보에 주목하는 경향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악재와 호재를 구분하고 제대로 객관적으로 시장을 분석할 수 있는 안목을 키우는 노력도 필요한 것입니다. 부동산 상승기든 하락기이든 정부의 정책속에서는 유권자의 마음과 세수의 확보라는 요소 때문에 빠져나갈 수 있는 숨구멍은 있다고 합니다. 위기를 기회로 잡은 성공한 투자자들은 이런 구멍을 더 많이 더 빨리 찾아 투자 수익을 얻게 된다고 합니다.


서울의 주요 지역을 중점적으로 분석한 자료들은 서울에 투자하려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지방에 있어서 서울과 경기권에 투자하고 싶지만 상대적으로 정보가 부족한 분들에게도 유용한 자료일 것입니다. 연일 부동산 시장의 하락은 이제 시작이라는 듯한 말이 시장을 지배하고 있지만, 이런 상황에서 불안한 마음으로 당황하지 않고 부지런히 시장을 분석하고 공부하는 자세를 갖춰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위기에서 기회를 발견할 수 있는 사람이 되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었습니다. :D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