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 합격 끝판왕 : 의생명계열 끝판왕 시리즈
정동완 외 지음 / 꿈구두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거와 다르게 최근에는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 뿐만 아니라, 학교 및 부모님들까지 관심을 가지고 정보를 얻고 분석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또한, 크게 수시와 정시하는 입시 방법이 있으며, 두 방법 안에서도 학교나 학과 또는 지역에 따라서 입학 전형이 다릅니다. 따라서, 고등학교 1학년 시작부터 입시전략을 가지고 있어야 원하는 곳에 진학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의생명 계열에 집중하여 입시전문가들인 EBS 대표강사들이 함께 만든 책이기 때문에 좀 더 객관적이고 풍부한 안내서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책은 총 여섯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먼저 자신이 어떤 계열에 맞는지 알아 보는 내용을 시작으로 학생부종합전형을 위한 학교생활기록부와 관련된 내용, 성적위주의 교과, 과제 탐구, 자기소개서의 주요 내용이 되는 세부능력과 특기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면접 전형이 있는 경우를 위해 면접에 대한 부분도 다루고 있습니다. 의생명계열 진학을 위한 학생부의 전체 로드맵을 먼저 충분히 숙지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는 1학년때 부터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 수상경력 및 독서활동사항까지 학기별로 장기간 준비하고 꾸준히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활동들이 학교생활기록부에 잘 기록될 수 있도록 관리를 해야 하며, 의생명계열과 관련된 주요 사례나 기재 예시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활동을 미리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의생명계열은 다른 계열과 확연한 구분이 되기 때문에, 면접도 매우 중요하며 충분한 사전 준비가 필요할 것입니다. 책에는 면접의 방법, 평가 요소나 항목을 제시하여 준비해야 할 항목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의생명계열 면접의 특징과 함께 준비 방법도 설명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수의예과나 약학과에 대한 면접 대비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으므로, 진학하고자 하는 학과에 맞추어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원하는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서 최소 3년 이상의 긴 시간동안 준비해야 하는 상황에서 처음부터 어디에 진학할지 정해진 학생들은 드물 것입니다. 따라서, 의생명계열의 정보를 다룬 이 책과 함께 출간된 다른 계열을 다룬 시리즈 중에서 자신이 관심이 있는 분야를 미리 참고하여 종합적으로 준비한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D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