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생처음 10배 주식 - 꿈의 수익률 텐배거를 손에 거머쥐는 주식투자 안내서
박지훈 지음 / 라온북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 투자를 하는 개미들이라면 매수한 종목에서 대박이 나기를 기대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 중에서 10배 이상의 대박 수익률을 안겨주는 탠배거가 있다면, 다른 종목에서 손실이 나더라도 엄청난 수익을 실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이런 10배 수익률을 찾을 수 있도록 알려 주는 주식투자서라고 합니다. 이 책의 저자는 주식시장에서 수 많은 실패를 경험하였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성공한 주식투자자가 되었으며, 현재는 주식 강의도 하는 전문가 입니다. 저자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이 책을 통해 알려주고 있으니 큰 도움이 되리라 기대됩니다.



책은 총 7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위 기술적 분석이라고 하는 차트 분석으로도 돈을 벌 수 있는 이야기를 시작으로 기술적분석에 필요한 기본적 차트 이해하기, 각 종 지표 분석 및 활용 방법을 설명하고, 이를 이용하여 좋은 종목을 선정하는 방법,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이해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줍니다. 그리고, 투자 예상과 다른 경우를 대비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은 종목 고르는 법이 가장 궁금했습니다. 저자는 추세가 있는 종목을 찾고 투자하는 추세매매를 하라고 합니다. 추세를 알기 위해서는 주가가 월봉상 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여 15도 이상의 우상향 각도를 보일 때부터라고 합니다. 책에서는 실제 차트 사례 및 거래량과 함께 설명하고 있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 기관에 비하여 정보가 늦을 수 밖에 없는 개미이지만, 이렇게 획득한 정보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것은 더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책에서는 재료를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며, HTS에서 설정을 통해 재료를 선정하는 방법 그리고 좋은 재료와 나쁜 재료는 무엇인지에 구분하여 알려 주고 있습니다. 각 재료에 대해서 실제 매매에서는 어떻게 적용되는지도 각각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뉴스나 공시를 통해 정보를 얻어도, 별다른 대응을 하지 않고 차트만 보고 있었던 것에 대해 부끄럽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주식투자를 위해 재무제표과 같은 기본적분석과 차트를 이용하는 기술적 분석만 잘 하면 된다고 생각하고, 너무 기본적인 공부만 하고 아는 척 한 것 같습니다. 실전 주식투자에서는 자신만의 스타일에 맞는 투자 습관과 기준을 만들고 심리적인 흔들림을 잘 조절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함께 알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탠배거 종목이 아니더라도 좋은 종목을 발굴하고 추세매매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되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D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