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오세요, 레진아트 공작소 - 당신의 일상을 빛내주는 레진아트 클래스 탐탐 4
마니랜드(박지인) 지음 / 21세기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플라스틱으로 나만의 유니크한 소소한 액세서리를 직접 만들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일반인들도 집에서 만들 수 있는 레진아트가 있다는 것을 최근에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화학물질이 사용되므로 안전한 방법으로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부터 도전의 벽이 생겨 버렸습니다. 따라서, 이 책은 저의 새로운 관심사를 만족 시킬 수 있는 귀한 도우미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책에서는 레진아크 세계에 들어가기 전에 레진아트 레벨을 체크하고, 레진아트 세상을 만나볼 수 있는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본격적인 레진아트를 시작하기 위한 기초 상식을 먼저 공부하고 본격적인 DIY 레진아트 제작 과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레진아트 빙고결과에서는 너무 소심해서인지, 눈팅러의 왕초보 수준이란 것을 알았습니다. 실제로 관심 있는 사람들의 절반 정도가 한 번도 작품을 만들어 보지 못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책에서 다루는 취미용 레진아트에는 UV레진과 2액형 레진의 2종류가 있으며, 점도와 경도에 따라 추가적으로 분류를 할 수 있습니다. UV레진은 UV렘프를 이용하여 굽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책에서는 UV레진 작업 중의 돌발 상황 발생시의 대처법에 대해서도 여러 케이스로 설명되어 있으니 도움이 될 것입니다. 2액형 레진은 주제에 경화제 용액을 일정 비율로 섞어서 경화 시키는 방법으로서 경화시간은 3~48까지 소요된다고 합니다. 또한, 제품이 다양하게 존재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브랜드와 상품을 찾는 것도 중요할 것이며, 여기에는 부피 비율을 계량할 정밀 전자 저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역시, 2핵형 레진 돌발 상황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레진아트에 필요한 보조 도구도 생각보다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각 도구에 대한 소개도 사진과 함께 상세히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취미 범위에 따라, 선택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색을 만들기 위해 필수적인 조색에 필요한 착색 및 조색 재료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레진아트의 준비 단계에서도 공부할 것이 제법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본격적인 레진아트를 배우는 과정에서는 다양한 샘플의 제작 과정을 사진과 함께 스텝 별로 상세히 설명하고 있으므로, 초보자도 쉽게 완성품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관심에 비해 레진아트의 세상을 잘 몰랐다는 것을 알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준비가 필요하고, 다양한 제품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몇 가지 주의만 한다면 위험성도 없을 것이며, 책 속의 다양한 케이스를 응용하여 나만의 멋진 아이템을 만들 수 있겠다는 자신감도 들었습니다. 레진아트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이와 함께 블로그나 유튜브를 함께 활용한다면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D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