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하게 세금 안 내는 절세 노하우 - 종합.양도소득세부터 상속.증여세까지 절세의 모든 것!, 2021 개정세법 반영
이병권 지음 / 새로운제안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최근 몇 년 동안은 정부의 주택 안정화 정책에 따라 많은 세법들이 지속적으로 개정이 되었습니다. 이전에 알고 있던 상식 수준의 세법들도 금액, 기간은 물론이고 새로운 조건들이 생기면서 아주 복잡해졌습니다. 이제는 세법을 모르면 막대한 세금을 내야하는 시대가 되어버렸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일반인을 위한 최근까지 바뀐 세법을 포함하여 합법적으로 절세 할 수 있는 노하우가 담겨 있습니다.


책은 총 9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대인들 대다수가 하고 있는 재테크와 연관된 세테크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세금에 대한 기본 지식을 먼저 설명합니다. 이어서, 직장인, 경영자, 은퇴자의 입장에서의 세법 내용을 설명하고, 부동산 거래, 상속, 증여 그리고 부가가치세에 대해서 설명과 함께 절세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여러 내용 중에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노후대책으로 준비하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연금과 관련된 세금 내용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은 경제적 여유가 되면 무조건 많이 준비해 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연금소득에도 근로소득처럼 여러 세율로 소득세가 원천징수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총연금액이 많을수록 세금도 더 중과하여 납부해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연금소득을 계획하시는 다양한 조건의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6가지 절세 노하우도 알려주고 있어서, 각 자의 상황에 맞는 계획을 짜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최근 부동산 가격의 급등으로 상속 및 증여를 할 때 세금을 고려해야 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부동산 만이 아니라 금융자산과 보험금 등을 포함하면 납부 대상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증여는 미리 할 수록 나중에 초고 누진으로 발생하는 상속세 부분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책에서는 증여는 최대한 빨리, 여러 번에 걸쳐 시행하는 방법은 물론이고 다양한 증여재산을 포함하여 증여세를 절세할 수 있는 노하우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일부 부자들이 탈세를 위해 세법을 교묘히 피하는 방법을 이용하였을 것입니다. 이제는 모든 국민이 합법적인 절세를 위해 세법을 공부하고 미리 준비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어떤 이벤트가 일어날 때, 세무사에게 의뢰하기 전에 장기적인 계획을 통해 미리 절세 할 수 있는 기본 지식을 갖추어야 할 것입니다. 그런 목적으로 이 책은 충분한 지식을 아주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