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스마트스토어로 투잡하기 - 월급이 부족한 직장인이여, 시작하라!
해밀(박하나)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금융위기 이후에 직장인들의 삶은 더욱 힘들어진 것 같습니다. 자본주의 저성장으로 일자리도 구하기 힘들 뿐 아니라 퇴직 시기도 점점 빨라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직장을 다니면서 인생 후반기를 대비한 재테크를 하거나 자기개발을 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성장 중에 있는 산업이면서, 시간의 제한 없이 직장인도 할 수 있는 투잡으로 온라인판매를 하시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만도 여러 가지 온라인 상점을 제공하는 플랫폼이 있지만, 최근에는 네이버에서 지원하며 막강한 파워를 자랑하고 있는 스마트스토어가 대세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 역시 직장을 다니면서 스마트스토어로 온라인 사업을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책 속에는 저자가 실제로 월 천만원의 매출을 올리게 된 운영방법이나 노하우가 모두 담겨 있습니다. 책에는 소자본으로 시작하는 위탁판매의 기초 지식부터 시작하여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고 아이템을 선정하여 등록하고 매출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전략과 노하우 이론을 배우고 실제로 실습도 해 보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투잡을 하기 위해 필요한 사업자 등록과 관련하여도 회사와의 고용관계에 따라 가족의 명의로 등록하는 방법이나 간이과세자와 일반과세자의 구분, 통신판매업, 홈텍스에서 온라인으로 등록하는 방법 등 익숙하지 않은 내용까지도 함께 실려 있어서, 정말 이 한 권으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업이 아닌 투잡에 특화된 상품등록 전략 내용은 매우 유익했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사진 5장 이상, 문단당 5줄 이상의 글, 형식적이라도 동영상을 첨부한 고효율의 상세 페이지가 소비자를 붙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설명에 대해서 직접 실습할 수 있는 과정을 제공하고 있어서 바로 연습하고 작성해 보았기 때문에, 책을 읽으면서 상당 부분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상품 등록 후의 수정, 공지사항의 중요성,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이트의 분석자료를 이용한 분석 및 개선 전략 등의 내용도 실제 운영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매출을 올리는데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자가 서두에 모든 노하우를 공개하면서 지적하신 부분이 자꾸 생각납니다. 모든 지식을 공개하여도 실천하는 사람이 극소수라는 것입니다. 시작도 전에 미리 실패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에게 ‘실천하지 않는 지식은 똥입니다’라는 말에 자극을 받았고, 실패도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으로 이번에는 투잡에 도전할 계획입니다. :D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