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으로 시작하는 부동산투자 - 평범한 월급쟁이를 수십억대 부자로 만든 투자법
투자가 카일 지음 / 길벗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대 대한민국 부동산은 정부의 주택 안정화를 목표로한 다양한 정책에도 불구하고 그 효과가 제대로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부동산 투기를 막기 위한 정책으로 지방에는 안정적이거나 하락하는 지역이 있지만, 서울이나 수도권처럼 지역별로 지속적인 상승을 보이는 차별화 현상이 나타났으며, 전세 가격 안정을 위한 최근의 정책에서는 전세난과 전세가 폭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평범한 직장인이 월급으로 가능한 부동산 투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책은 총 6장으로 구분하여, 2000년부터 2020년까지 직장인이 부동산 투자를 위해 준비해야 하는 단계부터 부동산 시장의 상황과 직장생활의 경력에 따른 투자 이야기를 순서대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장에서는 직장인의 부동산 투자 전략에 대해서 핵심 내용과 주의 사항도 다루고 있습니다. 앞선 시대의 내용도 많은 도움이 되었지만, 지금 현재 2020년도에 대한 내용이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먼저 문재인 정부가 2017년도부터 실시한 부동산 대책과 함께 이로 인한 시장의 영향과 변화하는 투자 형태와 방향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현재의 상황을 2018년 부동산 침체기 초입과 비슷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부동산 정체기에는 부정적인 소식이 앞으로 더 많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경쟁력 있는 장기보유 물건 이외는 정리가 필요하고, 시세차익용 투자대신에 임대수익 투자로 포트폴리오를 변경하라고 합니다.



부동산으로 돈 버는 전략이나 이야기는 시중에 많은 책에서 만날 수 있었기에, 투자할 때 하지 말아야 할 것을 정리한 내용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문가에게 자문을 구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였는데, 이것도 그들의 이익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실과 달리 속이거나 거짓정보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너무 과하게 의지하지 말아야 할 것이며, 이러한 판단력을 키우기 위해 좋은 전문가를 판단할 수 있는 부동산을 보는 눈과 정보를 거를 수 있는 능력을 갖추라고 합니다. 또한, 공동 투자와 전업 투자 반대, 초보자의 경우 상가 투자나 토지 투자, 특수물건 투자 금지, 다가구주택은 상대가 전문가이므로 높은 수준의 지식과 경험을 가진 후에 접근하고, 지역투택조합은 리스크가 튼 투자이며 실패사례가 훨씬 많으므로 쉽게 접근하지 말라는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 역시 일반인과 같은 직장인으로 월급을 받고 있지만, 사회 초년생때부터 다양한 형태의 부동산투자를 통한 재테크 경험도 가지고 있는 분입니다. 따라서, 직장인의 입장에서 그 상황에 맞는 부동산 투자 방법을 중심으로 설명한 내용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역시, 사이클이 있는 부동산 시장에서 각 상황에 맞는 유리한 투자와 불리한 투자가 있기 마련이고, 이를 위해서 직장은 계속 종잣돈을 만들면서 열심히 공부하는 준비된 투자자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해봅니다. :D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