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유튜브 프리미어 프로
좐느(이하나) 지음 / 진서원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를 사용하는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수 많은 개인방송을 하는 사람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다른 동영상 서비스 업체와 달리 유튜브 방송은 전세계를 대상으로 보급된 서비스이기 때문에 그 인기와 지배력은 앞으로 더욱 강화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러한 유튜브는 아이템 하나로도 대박이 날 수 있고, 꾸준한 인기와 구독자를 확보하면, 하나의 직업으로서 높은 수익도 올릴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자신만의 컨텐츠를 개발하여 동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영상제작과 편집입니다. 이 책에서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하고 많은 유저를 확보하고 있는 ‘프리미어 프로’ 라는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유튜브에 특화된 영상 제작 방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책에서는 총 27개의 장으로 구분하여 설명하고 있으며, 크게는 준비, 초간단 영상 편집, 자막, 사운드 화려한 영상의 네 마당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프리미어 프로를 처음 배우는 독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프로그램의 설치와 메뉴 및 편집 방법과 같은 기본 설명도 다루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중.고급 코스를 통해 일반 유튜버로서 충분할 만큼 다양한 기술들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진짜 왕초보이신분들은 첫째 마당에 있는 고양이 소개 영상 제작 과정을 충실히 따라 해 본다면, 프리미어 프로의 전체 과정에서의 핵심적인 기본기능을 익힐 수 있을 것입니다. 저 또한, 타임라인 패널에서 클립을 이동하고 복사만 하면 되는 단순한 과정으로 생각되었지만 비디오 클립과 오디오 클립과의 관계, 클립 사이를 자동으로 붙여주는 스냅 기능 등도 알게 되었습니다.



동영상, 오디오 편집과 함께 중요한 것은 정확한 정보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자막을 입력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워드 프로그램 수준의 다양한 폰트와 이에 적용 가능한 옵션 뿐만 아니라 그림자 옵션에 사용되는 색깔, 투명도, 각도, 거리, 크기, 번지는 정도와 같은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에 자막을 입력하기 위한 창을 불러오고, 창을 배치하고 크기를 설정하거나 위치를 잡는 기능을 익힌다면 쉽게 따라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프리젠테이션이나 뉴스 등에서 자주 활용하는 움직이는 자막이나 예능 프로그램에서 볼 수 있는 영상 소스가 포함된 자막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가 영상 편집 전문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배우는데 약간의 두려움이 있었지만, 유튜브 제작 과정을 이용하여 기능을 하나씩 배우게 되니,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빠르게 해당 기능의 사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아직은 익숙하지 않고 단축키의 사용법도 몰라서, 간단한 영상을 편집하는데도 많은 시간이 걸리지만, 책에서 제공하는 에제파일과 프로젝트 파일의 내용을 확인하며 반복 연습을 하고, 주요 기능에 익숙해 진다면, 영상 편집도 쉽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