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맥이 그렇게 중요해? - 1을 투자하고 100을 얻는 인(人)테크 전략
공준식 지음 / 라온북 / 2020년 5월
평점 :
품절


대한민국에 살면서 혈연, 학연, 지연의 중요성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성장하면서 가장 먼저 경험하는 것이 대학교에 입학하였을 때, 출신 고등학교나 지역 별로 모이는 동문회일 것입니다. 이 때부터 출신 학과, 출신 대학의 학연과 개인적으로 형성되는 지연의 영향력이 사회생활에 직간접적으로 도움이 된다는 것도 경험하게 됩니다. 이러한 인맥은 점점 정년이 보장되지 않는 기업과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인생 후반기를 준비해야 하는 현 시대에는 더욱 중요해 지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소통 전문 강사이면서 프로소통러로 불리우는 이 책의 저자를 통해 이 시대에 필요한 인간관계 노하우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대부터 인테크가 중요한 이유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자신이 먼저 필요한 인맥이 되는 방법, 내 주변에 사람이 모이게 하는 방법 그리고 인맥을 넓히고 모임을 운영하는 노하우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 안정을 위해 재테크에 대한 공부와 투자를 열심히 하고 있듯이 이제는 인테크에 대해서도 공부와 실천이 아주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본인의 의도와 상관없이 어떤 형식으로든 주위와 소통하고 도움을 주고 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먼저, 요즘 말로 인싸가 되고 싶지만 주위에 사람이 없는 이유에 대한 내용을 아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자는 그 이유를 다섯 가지로 알려 주고 있습니다. 소통을 위해 노력하지 않는 것, 절대 먼저 연락하지 않는 것, 비난을 많이 하는 사람, 매사에 부정적인 것, 자기 할 말만 하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이 다섯 가지 이유와 상세한 설명에 대하여 가슴이 뜨끔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것이 주변 사람들과의 인연을 만들고 유지하기 위한 것임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내 주위에 사람이 없는 것을 해결하는 것을 넘어서 욕심을 내어 내 주변에 사람이 모이게 하는 방법도 흥미로웠습니다. 보통 주변에 오지랖이 넓은 분들은 사람을 많이 만나지만, 이와 함께 너나 잘하라는 말이나 별의 별 것까지 참견한다는 소리도 듣는 경우를 봅니다. 따라서, 과유불급이란 말처럼 오지랖은 적당히 하는 것이 좋은 것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상대를 나에게 오게 만드는 다섯 가지 대화의 기술에서도 내가 말 잘하는 것 보다 대화의 주도권만 내가 가지고 상대방이 말을 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인맥을 만드는 것이 그렇게 큰 돈이 드는 것도 아니지만, 사람을 상대하는 것이기에 많은 노력과 에너지가 필요한 것입니다. 이는 내가 먼저 생각하고 행동해야만 이루어 질 수 있기 때문에, 인맥을 넓히고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이 책을 읽어 보시고 실천한다면 분명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