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 버거운 당신에게 달리기를 권합니다
마쓰우라 야타로 지음, 김지연 옮김 / 가나출판사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도 건강관리를 위해 운동을 꾸준히 하는 사람들이 많이 증가하였습니다. 과거부터 많이 해 왔던 축구 동우회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구기종목들이 있고, 스포츠센터에서 할 수 있는 수영이나 헬스와 같이 운동 종목들도 많이 늘어났습니다. 이와 함께, 달리기를 하는 사람들도 많이 늘어났습니다. 간단한 걷기부터 시작하여 단축 마라톤에서 울트라 마라톤, 트라이애슬론까지 걷고 달리는 운동에도 여러 방법으로 즐기고 있습니다. 이 책은 그 중에서 달리기에 대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스트레스로 인하여 일과 건강에서 문제가 생겼지만, 달리기를 통해서 극복한 경험 과정을 책을 통해 전하고 있습니다. 달리기를 단순한 운동으로 생각하여 무작정 시작하였던 왕초보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저자의 달리기에 대한 경험을 통해 초보자가 실수할 수 있는 부분이나 주의해야 할 내용에 대해서도 세심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한, 달리기를 계속하면서 생길 수 있는 실패, 부상, 장비에 대한 내용은 물론이고 심리적인 극복 과정에 대해서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저자의 마라톤 멘토이자 실제 마라톤 콘텐츠를 제작하고 연재하는 니시모토 다케시와의 대담 부분에서는 마라톤을 사랑하고 지속할 수 있는 저자의 마음을 엿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40대에 시작한 달리기였기에 10킬로키터 완주, 마라톤 완주까지 단계를 거치면서 하나씩 깨달은 이야기는 마라톤에 도전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경험하고 힘들어하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계속 달리는 것과 과하게 달리는 것의 차이, 운동 빈혈에 대해서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일부러 시간을 내어 힘들게 달리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 실제로는 자유로운 삶을 살수 있도록 건강을 지켜주고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주는 강력한 힘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항상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기를 희망하면서도 그 방법을 몰라서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이 책을 한 번 읽어 보시고, 달리기를 시작해 보기를 권해 봅니다. :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