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모 있는 몸을 만드는 다리찢기 스트레칭 - 바른 자세, 혈액순환, 다이어트, 통증까지 OK!
김성종.백민지 지음 / 북스고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몸의 유연성의 필요성을 평소에는 잘 느끼지 못하다가 영화나 방송에서 다리찢기를 하거나 주변에 유연한 몸을 가진 사람을 만났을 때, 나도 저렇게 유연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유연한 몸은 선천적으로 타고 나는 것이라고 믿고 있었으며, 실제 다리찢기에 도전한 적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만나는 순간 단계별 노력을 통해 다리찢기가 가능하고 이와 함께 바른 자세를 만들고 혈액 순환이 좋아지고 통증을 줄이는데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책에서는 다리찢기와 관련된 여러 궁금증, 사용하는 근육, 셀프 테스트 방법과 다리찢기 과정, 호흡 그리고 근막이완 스트레칭에 대해서 도입부에서 먼저 설명을 합니다. 이 부분에서 전체적인 다리찢기 스트레칭 하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꼭 읽고 숙지하여야 할 것입니다. 먼저 거울을 보면서 자신의 유연성 테스트를 하여 스스로 파악해 두어야 합니다. 각 파트의 3가지 스텝을 1주일에 두 번 반복하며 4주간 진행한 뒤에 다시 유연성 테스트를 하여, 중급이나 고급을 넘어갈 만큼 유연해 졌는지 확인 한 후에, 다시 반복하거나 다음 단계를 같은 방법, 기간으로 진행하는 것입니다.

 

 

 

 

본격적은 다리찢기 과정에서는 총 9개의 스텝을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누어 각 3개의 스텝을 단계적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하나의 스텝에 있는 다섯 가지 스트레칭 동작을 20분 동안 하도록 되어 있으며, 각 자의 몸 상태에 따라 시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각 스텝의 도입부분에는 어떤 부분을 어떻게 운동하여 어떻게 만들어 주겠다는 운동의 목표가 있으며, 해야 할 동작 과정을 한 번에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이어서, 각 운동에 필요한 횟수, 운동 부위를 알려 주고 사진을 통해 운동 방법과 호흡에 대해 보여 주고 있습니다. 모든 운동 과정은 QR코드를 통해 동영상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움직임을 알기 위해 꼭 활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각 운동 자세에서 도움이 되는 내용은 Point Check를 통해 추가로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스트레칭은 긴장을 풀어주거나 뭉친 근육을 풀어주기 위해서 같은 자세를 유지하고 있을 때나 운동 시작 전과 후에 하는 정도로 이해하였습니다. 하지만, 근력과 유연성이 조화를 이루기야 안정적으로 몸을 움직일 수 있으며, 스트레칭만으로도 몸의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잘 못된 자세나 습관을 바로 잡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도 알았습니다. 지금까지 부러워만 했던 다리찢기에 막 도전했지만 완벽한 일자가 될 때를 기대해 봅니다 :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