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세차 교과서 - 자동 세차에 만족하지 않는 드라이버를 위한 친환경 디테일링 세차 기술 해설 지적생활자를 위한 교과서 시리즈
성미당출판 지음, 강태욱 옮김 / 보누스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현재 자동차는 일상생활에서 거의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가정에 자동차가 있으며, 2대 이상을 소유한 경우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또한, 자동차는 각 가정에서 소유하고 있는 제품 중에 최고가에 속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비싼 자동차를 관리하기 위한 노력을 다양하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항상 외부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더욱더 많은 관리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취미의 목적으로 자동차를 멋지게 꾸미는 것도 좋지만, 사람이 매일 깨끗이 씻으며, 좋은 몸 상태유지를 위해 노력하듯이 기본적인 세차에 대해서도 제대로 알고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동차 세차 방법을 별도로 배우지는 않습니다. 평소 집에서 하던 청소 방법이나 세차장에서 눈으로 또는 세차를 잘하는 지인의 조언을 통해 차량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인들이 열심히 세차를 하고, 잘 관리하고 있더라도 전문가들이 세차한 차들을 보면 차이점을 느끼게 됩니다. 이는 분명 집에서 하는 청소와 다르게 항상 야외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자동차에 필요한 세차 기술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총 11개의 챕터로 구분하여 세차 방법이나 각 위치별 세차 기술은 물론이고 오토바이 세차, 자동 세차기 사용방법, 세차 도구 선택 그리고 기본 정비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먼저, 세차의 기본은 자세라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씻을 부위와 몸의 위치나 거리를 맞추어 닦는 면을 설정하여야 하고 차가 진행하는 방향에 맞추어 끝에서 끝까지 순서대로 닦는 것이 도장면에 손상 없이 작업 속도도 빠르다고 합니다. 또한, 평평한 면을 닦을 때와 각진 부분을 닦을 때의 손의 힘을 주는 위치가 달라지는 것이나 위치별로 타월 쥐는 방법을 달리하여 제대로 닦는 방법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세차 작업의 순서도 보통 손세차장에 있는 버튼 순서만 알고 있었지만, 내부세차까지 포함하여 전체를 세차하는 경우에의 세차 순서도 알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세차 도구들이 시중에 있는데, 손세차에 적합한 도구들에 대해서도 그 용도와 목적 및 효율성을 잘 이해할 수 있었으며, 평소 어려움을 느꼈던 발수, 코딩이나 왁스 시공에 대해서도 전문적인 설명을 통해 작업 타이밍이나 작업 방법을 통해 코팅제와 왁스 사용방법도 알았습니다. 그리고, 실내 세차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위치 별, 재질 별로 청소하는 방법도 설명되어 있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자동차 세차 교과서의 내용은 대부분의 과정이 실제 작업 사진과 함께 설명되어 있어 쉽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이 책을 통해 세차에 대한 필요성을 다시 한 번 느꼈으며, 제대로 된 세차로 차량을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