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 부자의 생각의 비밀 - 무일푼 백수가 5년 만에 자수성가 부자가 된 비결
김태광(김도사) 지음 / 위닝북스 / 2019년 7월
평점 :
절판


위닝북스 출판사하면 김도사님을 빼고 말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어려운 환경을 책쓰기를 통해 인생역전을 하여 유명해져서 김태광이라고 알려진 주인공이기 때문입니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성공하기 위해서는 책을 써야 한다는 것을 주장하며 ‘한국책쓰기1인창업토칭협회’를 설립하여 수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분야에 관련한 책을 출간하고 새로운 인생을 살아가게 도와 주었기 때문입니다. 저자 스스로가 100억 부자가 되었으며, 이 책은 부자가 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저자의 경험이나 생각을 전달하는 매개체가 될 것입니다.

 

저자가 성공한 밑 바탕이 책쓰기였기 때문에, 그와 관련된 부분이 중점이 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에서 수다를 떨면서 삶을 하소연하는 시간에 책을 쓰면 그 하소연 같은 삶이 나아질 것이라고 합니다. , 책을 쓰기 전의 삶과 쓴 후의 삶은 완전히 다르다고 강조를 하며, 저자는 물론이고 저자를 통해 작가가 된 수 백 명의 사람들이 새로운 활동을 하게 되고, 새로운 인생 2막을 살고 있다는 것입니다. 책 한 권이 힘이 박사학위 100개보다 더 힘이 세다고 하며, 현재 자산이 가지고 있는 지식, 경험, 노하우 및 삶의 깨달음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이를 책을 통해 실천한다는 것입니다.

 

책을 쓰는 것 못지 않게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에 대한 내용들도 많았습니다. 특히, 2배의 법칙은 단기간에 성공하고 부자가 되는 비법이라고 하며, 저자는 일과 관계, 투자에서 실천을 하고 있습니다. 물건을 살 때 가격보다는 가치를 생각하고, 세상에 싸고 좋은 것은 없지만, 그것을 소유함으로써 몇 배 이상의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있다는 사고가 필요한 것입니다. 창업을 할 때도 자금을 2배로 넉넉하게 준비한다면 심리적 압박을 줄고 홍보와 마케팅에 집중하여 서서히 계획대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원리입니다. 그리고, 여유가 있어서 자기계발을 하는 것이 아니며, 자기계발을 위해서는 대출을 내서라고 할 만큼 목숨 걸고 하라는 말이 충격적이었습니다. 현재의 생활보다 좀 더 좋은 미래를 위한 자기계발 정도를 생각하였기 때문에 저자가 강조하는 자기계발과는 차원이 달랐습니다.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자기계발이기도 하므로, 좀 더 적극적으로 생각을 바꿔야겠습니다.

 

저자가 성공하였던 삶의 기준이나 노력의 과정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내가 잘하는 것이 무엇이고 이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어떻게 책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지금부터 고민하고 준비해야겠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