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인공지능이 답이다 - 99% 성공하는 인공지능 부동산 투자법
이건영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투자를 하는 사람들의 기본적으로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얻고 임장을 하여 현장 확인 및 추가 정보 확보 그리고 인터넷에서 획득한 정보가 일치하는지 검토를 합니다. 이후에 확보한 자료를 바탕으로 수익률 분석을 하여 투자 여부를 결정합니다. 최첨단 시대에 살고 있지만, 아직도 부동산 투자에서는 사람의 판단에 의해 결정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개인들의 거래에서는 가장 큰 금액임에도 불구하고 불확실한 판단으로 위험을 감수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전문적으로 부동산투자를 하는 사람들 조차도 몇 년 전부터 부동산 전망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을 낼 만큼 투자 판단은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이 책은 데이터베이스 엔지니어로 20년의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6년간의 부동산 투자 경험을 가지고 있는 저자가 만든 책입니다. 부동산 투자에 필요한 데이터를 모으고 분석하는 것을 좀 더 정확하게 수치화 하여 투자에 도움을 얻을 목적으로 직접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책에는 총 네 개의 파트로 구분하여 부동산투자에 인공지능 프로그램이 필요한 이유를 먼저 설명하고, 빅데이터 활용과 프로그램, 전국의 여러 지역에 대한 연도별 분석자료를 보여주며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대수, 평형, 연식, 전세가율, 투자 금액, 입지, 타이밍에 대한 조건으로 투자 분석한 결과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세제도가 있는 우리나라의 특성을 고려하여 갭투자의 놀라운 수익률에 대해서 설명을 하며, 시기별, 지역별로 추세가 있다는 것을 설명합니다. 인공지능 프로그램은 과거의 데이터를 통해 추천지역을 선별하여 제시하고, 고수인 사람이 한 번 더 걸러내어 투자하면 유용하다고 합니다. 차트나 도표를 통해 분석 자료를 보여주며 다양한 실전 투자에 활용하는 방법이나 결과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부정확한 부분이 있다고 하지만, 상당 부분의 예측이 유효한 것에 놀랐습니다. 독자께서 관심을 두는 지역이 책 속에 있다면 예측과 결과가 바로 확인이 가능할 것입니다.

 

저자가 개발한 프로그램은 현재 BM특허를 받는 과정에 있으며 지금도 업그레이드 중이라고 합니다. 이를 이용한 비즈니스를 진행중이라고 하니, 아마도 부동산 투자에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컨설팅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독자나 일반인들이 이 프로그램을 언제 어디서든지 활용할 수 있다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도 해 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