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100회 만점 스타강사 정상의 성공하는 6가지 영어 공부 습관 - 초보자를 위한 영어 학습 20년 연구보고서
정상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중학교 시절부터 공부하였던 영어 시간과 노력을 생각하면 평생 가장 많이 한 자기계발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시간 뿐만 아니라 여기에 투자한 경제적인 비용까지 합한다면, 그 동안의 투자가 아까워서라고 꼭 영어를 잘 하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이 책의 저자는 대학에서 영어영문을 전공하고 토익 강사로서 활동하며 여러 권의 토익 서적까지 출간한 영어전문가 입니다. 이론만이 아니라 실제 토익 시험을 보고 자신의 성적을 공개하며, 100회 만점을 받은 실력자 이기도 합니다. 이런 경험을 통해 영어 정복을 위한 저자만의 비법을 이 책에 담아서 출간하였습니다.

 

영어 공부에 필요한 핵심 학습법과 요령을 알고서 공부를 시작하여야만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다고 합니다. 책은 총 7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영어 공부 습관의 잘못된 부분에는 어떤 것이 있는 지 확인을 해 봅니다. 이어서 영어 공부 습관을 만드는 과정을 차례로 설명합니다.

 

잘못된 부분에서는 발음에 대한 선입견을 버려야 하고, 어학연수의 타이밍, 완벽주의 버리기, 슬럼프 대처법 및 학원에서의 비활용적인 회화 보다는 하고 싶은 말을 영어로 말하는 연습이 더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저자가 영어회화를 정복하였던 8단계 과정도 공개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주제의 영어 음원을 구하고, 내용을 알 수 있는 스크립트를 구하고, 일단 집중해서 듣고, 해석 하지 말고 안 들리는 부분을 확인하고, 2개월 동안 스크립트를 절대 보지 않으면서 하루에 한 시간씩 반복해서 듣고, 2개월 뒤 내용을 외우는 단계가 되고, 스크립트를 꼼꼼히 확인하고 해석하고, 내용을 보면서 문장을 통째로 암기 하는 과정이라고 합니다.

 

좋은 영어책을 고를 때는 서점에서 비교해 가면서 믿을 만한 저자와 출판사를 선택하고 목차를 먼저 꼼꼼히 살피라고 합니다. 이어서 30분 이상 본문에서 자신이 필요한 내용이 부각되었는지를 확인하고 구매하라고 합니다. 한번 선택한 책은 빠르게 한 번 보고, 마음에 든다면 그 책을 여러 번 다시 보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영어 공부 내용 보다는 영어 공부를 잘 하기 위한 습관을 만드는데 필요한 내적, 외적 준비 과정과 버려야 할 내용까지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먼저 자신의 잘못된 부분을 아는 것이 중요하므로, 저도 잘못된 습관을 버리는 것부터 시작하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