홋카이도 드라이브 여행 - 비경, 미식 그리고 캠핑
불곰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한민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외국은 일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일본여행을 할 때 주로 방문하는 지역은 도쿄를 비롯하여 오사카나 남쪽 지역 그리고 먼 오키나와를 많이 선호합니다. 일본의 최북단에 있는 홋카이도는 주변에서도 가 본 사람이 적어서 실제 여행지에 대해서 아는 바가 없습니다. 저도 아직 가보지 못했지만 꼭 가보고 싶은 곳으로 삿포로 맥주를 마시고, 스키를 타고 싶다는 버킷 리스트를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이 책은 홋카이도 지역의 여행을 안내하는 여행정보 서적입니다. 특이한 것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않고 자동차를 이용하여 드라이브하며 여행을 즐기는 정보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책 속에는 렌터카을 이용하는 방법과 우리나라 운행방법이 다른 일본에서 운전하는 방법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여행과 함께 할 캠핑정보 및 캠핑 없이 숙박할 수 있는 방갈로, 캐빈, 로지 등의 숙소가 있는 캠핑장의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의 렌터카를 이용하기 위해 미리 예약하여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부터 시작하여 보험이나 NOC 안심 보험, 일본의 하이패스 역할인 ETC HEP 이용법, 한국과 다른 일본의 자동차 정보, 현지 교통 정보 및 사고 발생시 대처 방법 등 자동차 여행의 모든 것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홋카이도의 관광지는 물론이고 운하, 계곡, 야경, 호수, 해안과 같은 자연경관과 멋진 드라이브 코스도 소개하고 있어서 특별한 여행을 만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일반 여행코스가 아닌 자동차를 이용한 기간별 베스트 코스도 제시하고 있어서 여행 계획을 짜는데 참고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인터넷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곳에 대해서는 QR코드를 제공하여 해당 지역의 정보를 동영상과 한글 자막으로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서 생동감 있고 해당지역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자 불곰님이 2년간에 걸쳐 홋카이도 전 지역을 직접 운행한 거리만 해도 약 15,000Km 라고 합니다. 저자팀원들이 직접 캠핑장이나 스키장의 시설 및 주변 환경들을 체험하였기 때문에 책 속에 실린 정보만 있어도 당장 여행을 떠나는데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한국에서 알려진 맛 집 보다는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 집에 대한 정보도 여행의 가치를 두 배로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일본여행 그 중에서도 홋카이도를 자동차로 여행하려고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필독서라고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