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7일 완성 손글씨
유제이캘리(정유진) 지음 / 진서원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글씨를 잘 쓴다는 것은 금수저, 흑수저와 상관없이 자신만의 매력적인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간단한 쪽지라도 이쁜 글씨로 쓰여 있으면 더 멋있어 보이기 때문에, 나도 멋있게 쓰고 싶은 마음으로 글쓰기 연습을 꾸준히 하였지만, 한번 손에 익은 필체는 쉽게 바뀌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캘리그라피와 같은 유제이 서체를 개발하여 왕 초보자도 쉽고 짧은 시간에 바뀔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는 유제이캘리님의 손글씨 수업이 책으로 나왔습니다.

 

손글씨로 표현하는 것은 디지털에는 없는 사람의 느낌과 감정을 전할 수 있는 매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자는 그런 매력을 독자들도 할 수 있도록 7일 과정의 글씨 쓰기 과정을 책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꼭 필요한 글자와 꼭 필요한 조합으로만 구성되어 있어서 책의 과정을 잘 따라오면 멋진 글씨를 정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책은 준비마당, 실천마당I, 실천마당II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체 7일 과정은 실천마당I에 담겨 있습니다.

 

무엇을 하더라도 준비가 잘 되면 더 큰 효과가 있듯이, 글쓰기에도 준비할 내용을 먼저 언급하고 있습니다. 먼저 왕초보에게는 붓으로 쓰는 궁서체는 교정용으로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는 이유를 설명하였고, 저자가 캘리그라피 수업을 통해 효과를 검증 받은 ‘유제이 캘리’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유제이 서체는 꺾임이 없이 직선으로만 이루어져 있어서 궁서체와 달리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다고 하며 발랄하고 예쁜 느낌이기 때문에 왕초보에게 딱 좋은 서체라고 합니다. 유제이 서체는 ‘지그 캘리그라피펜’ 이라는 납작펜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글씨 획의 굵기 조절이 자연스럽게 되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글쓰기의 기본인 펜 쥐는 방법, 글쓰기 자세, 글쓸때 손에 힘을 주는 방법 등을 사진이나 그림과 함께 알려줍니다.

 

사용하는 펜은 왕초보를 다섯 단계로 나누어 단계별로 권장하는 펜과 함께 특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펜 촉의 어느 부분을 사용해야 하는지와 함께 선 긋기 연습을 가장 먼저 시작하고 있습니다. 각 날짜별로 제시한 글쓰기 연습과정에서 주의사항과 함께 잘못된 경우와 올바른 경우를 함께 제시하여 비슷하지만 틀린 부분을 미리 알 수 있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손글씨를 연습을 위하여 본 책 이외에 연습장도 별도로 제공하고 있어서 7일간 충분한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손글씨가 이쁘게 바뀔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벌써 많이 바뀐 것 같지만 계속적으로 연습을 꾸준히 하여 완전히 손에 익힐 생각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