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 조각 스티커 아트북 : 곤충 조각 조각 스티커 아트북 시리즈 3
싸이프레스 콘텐츠기획팀 지음 / 싸이클(싸이프레스)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각 조각 스티커 아트북> 이 책은 시리즈 중 ‘곤충’ 편이다. 무척 예쁜 색상의 곤충 스티커를 붙이면서 자연과 친밀해지고 성장하는 시간이 되어줄 것이다.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유아와 아동들은 스마트 기기나 인공 지능의 도래로, 과정이 생략된 결과만을 쉽게 도출하는 학습과 교육을 받으면서 성장할 것이다. 이 스티커 아트북은 스스로가 무언가를 만들어가고, 그것을 통해 자아실현의 성취를 느끼고 만족감으로 이어질 것이다.

 

이 책의 왼쪽 페이지의 바탕 그림을 보면서, 오른쪽 페이지는 독자만의 공간으로 그림에 표기된 숫자 스티커를 찾아서 붙여나가면 마치 살아 있는 것처럼 활발하고 재미있는 색상을 지닌 곤충을 만날 수 있다. 아이에서 어른에 이르기까지 연령에 제한 없이 누구나 해볼 수 있는 장점을 지닌 책이다. 

 

스티커를 같은 숫자에 붙이는 간단한 놀이이지만, 막상 해보면 유아들은 어렵다고 느껴서 주의력이 흩어지거나 아직 손의 작은 근육이 세심한 부분을 완벽하게 해내지 못할 수도 있다. 스티커 순서대로 붙여나갈 경우 바탕의 숫자를 찾는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므로, 그림에서 먼저 보여지는 숫자에 스티커의 숫자를 맞추는 것이 좀 더 쉽게 그림을 완성시킬 수 있을 것이다. 

 

책에 소개된 8종류의 곤충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땅을 기어 다니는 개미나 꿀을 모으러 여기저기 날아다니는 벌, 예쁜 날개를 지닌 나비, 가을 하늘 높이 나는 잠자리 외에 쉽게 볼 수 없는 반딧불이나 사마귀, 사슴벌레 등을 통해서 놀이와 자연 학습의 시간이 될 것이다. 재미있고 흥미가 가득한 이 놀이북은 재미에 그치지 않고, 유아와 아동들에게 숫자 개념을 익힐 수 있고, 그림과 사물에 대한 인식의 확장과 도형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까지 함께 습득하는 장점을 지닌 놀이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