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즈니스 일본어 - 글로벌 역량 UP
핫크리스탈(허수정) 지음 / PUB.365(삼육오) / 2025년 6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이 책은 저자인 핫 크리스탈 선생님이 쓴 비즈니스 일본어 책으로, 책의 목차를 살펴보면 비즈니스의 기본부터 시작해서 만나서 인사를 나누는 법, 처음 만났을 때 지인과의 인사, 거래처 방문 시의 응대, 손님을 맞이하는 장면 등 일상적인 비즈니스 상황에서 꼭 필요한 일본어 회화 표현들을 학습할 수 있는 구성이 앞부분에서부터 펼쳐진다.
이후로는 전화를 걸고 받는 상황, 이메일 작성, 회의, 이벤트, 세미나, 회식과 접대 등 현대 직장인들이 자주 겪는 각종 경조사 및 실무적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표현들과 문법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일본어 문법은 영어와 달리 문장 속 단어 암기에 가까운 특징이 있는데, 이 책은 마치 일본어 문법서처럼 구성되어 있어서 실용적이고 친숙하게 느껴졌다. 본문은 일본어 원문으로 제시되며, 한자 위에는 후리가나(히라가나)가 표기되어 있어 일본어 초보자도 발음을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다.
일부는 MP3 파일로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되어 학습의 질을 높여준다. 예를 들어, 전화를 거는 상황에서 한국인과 일본인이 나누는 대화 스크립트가 앞쪽에 실려 있으며, 그 스크립트에서 사용된 문장을 해설해 주는 파트가 바로 뒤에 이어지면서, 한 문장씩 자세하게 해부하고 의미를 설명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무엇보다 이 책은 단순한 비즈니스 일본어 표현 소개에 그치지 않고, 저자의 실무 경험과 일본어 표현의 배경 지식, 교양적인 해설까지 녹아 있어
단순히 표현만 익히는 데 그치지 않고 일본인의 자연스러운 화법과 뉘앙스, 상황에 맞는 표현 선택까지 학습할 수 있는 책이라는 점이 돋보였다.
해설 파트에서는 문장을 보다 부드럽게 바꾸는 방법이나 다른 표현으로 대체하는 방식도 설명해 주고, 앞에서 배운 표현을 또 다른 상황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예문을 두 가지씩 추가로 제시해 주기 때문에 학습자는 다양한 상황에서 일본어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실력을 기를 수 있게 된다.
결론적으로 이 책은 비즈니스 일본어 표현을 매우 구체적이고 디테일하게 학습할 수 있는 동시에, 일본식 표현 방식과 섬세한 뉘앙스까지 풍부하게 담아낸 책으로, 일본어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실전에서 활용하고 싶은 학습자라면 꼭 참고해 봐야 할 책이라고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