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뽑을 수밖에 없는 면접의 법칙 - 글로벌기업 CHRO가 말하는 합격을 부르는 질문 30
하워드 정 지음 / 청년정신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컬처블룸으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면접은 누구에게나 중요하다. 우리는 중요한 시험을 보든, 또 직장에 들어가든,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다른 이들로부터 신임을 받고 수입을 얻어 경제적인 활동을 하려면, 웬만한 경우에는 정말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모두 면접이라는 무시무시하고 긴장되는 순간을 건너갈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런데 바로 이 면접이라는 것을 조금 더 현명하게, 그리고 면접관들이 원하는 방식, 즉 합격을 부르는 방식으로 말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있다면, 바로 그것은 이 책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무려 30여 년간 글로벌 기업 비즈니스의 최전선에서, 수많은 사람들에게 채용 전략과 인재 판별을 설계해 온 하워드 정이라는, 하워드 정이라는 전문가가 알려주는 면접에서 필승하는 방법을 담아 놓은 이 책을 꼭 참고해 보기를 바란다.

그는 서울대, 연세대 등 우리나라 최고 주요 대학에서 무려 250회 이상 채용에 대한 특강을 하고, 수천 명을 인터뷰할 정도의 면접 전문가로서 독자들에게 많은 팁과 많은 꿀팁과 면접에서 필승하는 방법들을 알려줄 것이다. 이 책에서는 가장 합격률이 높은 답변, 또 모범 답변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피해야 할 답변세세하게 디테일하게 분류해서 독자들에게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독자들은 어떤 대답을 해야 하고, 어떤 대답을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하는지에 대해서 충분히 숙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해외 연수, 동아리, 인턴과 같은 분야일 수도 있고, 직장에 취업하는 사람일 수도 있고, 어떤 질문을 받느냐에 따라서 면접에 응하는 사람이 바람직하게 응답해야 할 합리적이고 바람직한 답변은 무엇인지이 책에서 해부하듯이 보여주고 있으므로, 이 책을 단 한 번만이라도 읽으면, 어떻게 면접관의 말에 대답해야 하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윤곽자신의 머릿속에 스스로 그려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합격률을 높이는 답변, 예시와 팁 등을 다양하게 확인해 볼 수 있고, 특히 직무 분야에 대한 질문이 아니라, 가장 좋아하는 색상은 무엇인지, 또 가장 좋아하는 동물은 무엇인지 등, 사실 면접을 보는 입장에서는 힘이 빠질 수도 있고, 엉뚱한 질문인 것 같은 이런 질문들 속에서도 모범 답변이라는 것이 존재한다는 점을 독자들이 명심하고 본다면,

이 책을 통해서 현직 면접관이 알려주는 진짜 살아있는 면접의 필승 합격 규칙찾아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큰 시험을 앞두고 있거나, 면접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꼭 참고해야 할 만한 유익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