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oney Words 머니 워즈 - 돈에 대한 영어의 모든 디테일
샘 노리스 지음, 강주헌 옮김 / 길벗이지톡 / 2025년 5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돈에 대한 영어 표현들을 알아볼 수 있는 책으로서 백과사전과 같은 영어 어휘들을 전해주는 책이어서 만족스럽다. 돈에 대한 영어의 모든 디테일을 전해준다는 이 책은 실제로 돈과 관련된 어휘라면 이 책에서 모두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방대한 양으로 구성되어 있다. 페이지 수는 총 750페이지에 육박하고, 돈과 금융에 관한 영어 표현이라면 이 책에서 모두 찾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를테면 슈링크플레이션이란 무엇인지 단순히 영어 단어와 그 단어의 의미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직접적으로 슈링크플레이션이 경제학에서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이것이 어떻게 만들어진 신조어인지에 대한 단어의 기원을 말해주기도 하고, 또 슈링크플레이션을 사용하다, 슈링크플레이션을 피하다, 슈링크플레이션에서 타격을 입다 등등을 각각 영어로 어떻게 장문하고 표현할 수 있는지를 표제어로 보여주고, 그 옆에는 한글 해석과 그 어휘 표현을 사용한 예문을 보여주고 있어서 이 책은 단순히 돈에 대한 영어 단어만을 볼 수 있는 책의 기능을 넘어서, 금융에 관한 지식을 최대화하고 영어 예문들을 통해서 추가적인 영어 공부까지 가능하게 하는 굉장히 유익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미결제, 잔액, 브랜드 포지셔닝, 특별 할인, 외부 효과, 수익을 창출하다, 세금을 징수하다, 이직률, 공급망, 차입, 매수, 물가 상승률, 파산하다, 경기 부양책 등 돈과 관련된, 또 재무와 금융에 관한 관련된 표현이나 어휘라면 이 책에서 모두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굉장히 해박한 지식을 전해주는 책이다.
영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또 영어를 계속해서 공부해야 하는 사람들, 심지어는 영어 강사 등 영어를 가르치는 사람들이라면 이 책을 꼭 참고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고, 또한 금융이나 재무 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도 여러 번 정독해서 암기하고 읽어보면서 영어 표현에 대한 종합적인 시각과 지식을 갖출 수 있게끔 도와주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당신은 돼지저금통을 어떻게 영어로 표현하는지 알고 있는가? 그리고 그 돼지저금통을 비우다라는 의미는 어떻게 표현하는지를 알고 있는가? 이 책의 표지에서도 돼지저금통이 그려져 있듯이 조금이라도 돈과 일말의 관련성이 있다면 수록되어 있기 때문에, 당신도 더 이상 궁금해하지 않고 이 책을 통해서 궁금증을 해결하고 많은 영어 어휘들을 접해볼 수 있는 큰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도 경제학적인 측면에서 지식을 얻기 위해서, 또 영어를 가르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영어 표현들을 숙지하기 위해서 이 책을 반복해서 읽어볼 생각이다. 요즘 외울 만한 단어장을 찾고 있었는데 이 책을 만날 수 있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