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점을 디자인하라 (표지 3종 중 1종 랜덤) - 없는 것인가, 못 본 것인가? (50만 부 개정증보판: ABC Edition)
박용후 지음 / 쌤앤파커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앞으로 모든 기업이 살아남는 방법은 관점을 다르게 하고 세상을 바라보는 생각의 폭을 넓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진짜 우리가 어떻게 관점을 바꿔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어떤 접근법을 시도해야 기업이 지속 가능성 있는 모습을 보이면서 살아남을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일종의 핵심 전략서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우리나라에서 크게 성공한 대형 기업들이 어떤 모습을 취하고 관점을 발휘해서 성공할 수 있었는지를 설명해 주기도 하고, 다양한 미디어에서 활용 가능한 발상의 전환을 알려줄 수 있는 정말 혁신적인 책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요즘처럼 트렌드가 시시각각 변하고 사람들의 기호와 입맛이 무서울 정도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이 시대에는 변화하지 않는 존재나 개인, 기업은 더 이상 생존할 수 없다는 것이 자명해지고 있다. 카카오, 배달의 민족, BMW 등 대형 기업들이 지금까지 좋은 평가를 받고 장수하면서 살아남을 수 있는 이유는 과연 무엇이었을까?

다른 기업들과 무엇이 달랐기 때문에 이렇게 오랫동안 살아남고 많은 고객들의 호평을 받을 수 있었을까? 바로 그 방법에 대해서 진짜 관점을 바꿔줄 수 있는 전문가가 쓴 혁신적인 책이라고 생각한다. 대한민국 제1호 관점 디자이너인 PYH의 박용우 대표가 쓴 이 책은 처음 출간된 이후에 50만 명의 독자에게 지지를 받은 이후, 이번에 10주년을 기념해서 개정 증보판 ABC 에디션이 출시되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서양으로 잠깐 눈을 돌려보면 라이트 형제가 비행기라는 새로운 기기를 어떻게 생각해냈고, 이를 어떻게 현실화, 현실에서 구체화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관점을 일러주기도 하고, 또 회사를 경영함에 있어서 이에 적용되는 마케팅이나 경제적인 깨알 지식들도 많이 찾아볼 수 있었다.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외국의 코카콜라 등 많은 기업들의 성공 전략과 그 회사들이 자본주의 사회에서 치열하게 살아남기 위해서 취하고 있는 전략들을 배워볼 수 있는 책이었다.

꼭 사업가나 기업과 관련된 인물이 아니더라도 이렇게 관점을 다양화해서 트렌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기 때문에 현실에서도 실용적으로 적용 가능한 유익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