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20분 한줌영어
강하영(제이미쌤) 지음 / 길벗이지톡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유튜브 구독자 수를 1년 만에 10만 명을 돌파하면서 현지의 실전 영어 학습법을 설명해 주는 영상들로 유명해진 제이미쌤(강하영쌤)이 알려주는 실전 영어 회화 책이라고 설명할 수 있다. 그녀의 유튜브 영상은 2천만 뷰의 조회수를 기록했고, 미국 교환학생 생활을 하면서 경험했던 실제 미국 영어들에 대한 표현들이 가득 담겨 있었다.

단순히 표현과 해석만 있는 것이 아니라 책이 다른 책들보다는 상당히 체계적으로 되어 있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먼저 전반적인 목차는 일상 영어, 여행 영어, 카페 영어, 식당 영어 그리고 흥미로운 '연애 영어'로 구성이 되어 있었다. 맨 처음에 영어 원문을 통해서 그 의미를 유추해 본 다음에 바로 오른쪽에서 한국어 해설을 보면서 해석을 참고할 수 있다. 그 표현들의 의미만 보여주는 게 아니라 표현들의 유래 혹은 미국인들의 뉘앙스적인 부분에서 참고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다.

예를 들면 appointment와 reservation은 모두 예약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전자는 시간을 예약하고 후자는 장소를 예약한다는 점에서 그 사용하는 뉘앙스와 상황이 다른데 이렇게 서로 다른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정확한 표현의 뉘앙스를 알려주는 책이어서 참고할 부분이 많다고 느꼈다.

이전의 타 책들이 단순히 영어와 해석, 이렇게 표현을 1차원적으로, 즉 평면적으로 알려주는 책이라면 이 책은 조금 더 깊고 다각도적인 3차원적으로 알려주는 책인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여러 방식으로 영어 표현을 연습할 수 있게 해주다보니 입체적인 느낌이 들었나보다. 이 책에 나와 있는 표현들은 모든 표현들은 듣기 파일을 통해서 영어를 원어민 음성을 직접 들으면서 공부를 할 수 있게끔 되어 있다.







원어민 발음을 들으면서 쉐도잉을 할 수 있는 파트도 있고, 그 부분을 직접 손으로 쓰면서 빈칸을 채워볼 수 있는 칸도 있다. 지금까지 설명한 것이 각 DAY 하나의 구성이고 이렇게 체계적인 구성으로 유용한 영어들이 DAY 60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사실상 우리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들이 책에 모두 들어 있다고 느꼈다.

단순히 영어 회화 표현과 해석을 알려주는 책은 많다. 하지만 이 책처럼 입체적으로 그 뉘앙스를 세세하게 설명해 주면서 읽을 거리가 많은 책은 상당히 드물다. 보통 유튜버 분들의 책이 퀄리티가 높은 경우가 있는데 이 책이 바로 그런 단적인 예시라고 생각한다. 이 책이 제시하는 영어 표현들을 최대한 많이 들어보고 또 직접 써보는 연습을 해보면서 영어 표현들을 진짜 내 것으로 체화하는 과정을 거칠 수 있게 해주는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